CASSIOPEIA의 철도이야기 [JTInside] :: [사고원인] 하마마쓰공장 내 신칸센 차량 탈선원인: 레일 고정 큰 못이 원인 free counters

[사고원인] 하마마쓰공장 신칸센 차량 탈선원인: 레일 고정 못이 원인

 

하마마쓰공장 탈선 내용은 http://jtinside.tistory.com/8773

 

815, JR도카이는 88 JR도카이 하마마쓰공장(浜松工場)에서 신칸센 차량이 탈선한 사고와 관련,

탈선 원인은 레일을 고정하는 못이 느슨해져서 발생했다고 발표했다.

16 편성 신칸센 차량을 시속5km 출고할 9호차부터 11호차가 탈선했다.

 

JR도카이가 조사한 결과, 레일을 침목에 고정하는 못이 원인이라고 밝혔다.

탈선은 하마마쓰공장 부지 7번선 레일 커브 구간에서 침목을 고정하는 못이 차량 무게(압력)

견디지 못하고 내려앉아 흔들림이 발생하면서 탈선했다고 한다.

 

 

도카이도신칸센 선로에는 못을 사용하는 장소는 없으며, 반경 200미터 급커브도 없어서 이러한

탈선은 발생하지 않는다고 한다. JR도카이는 대책으로 하마마쓰공장 반경 200미터 이하

모든 급커브의 고정하는 힘이 강한 부품인 스프링(ばね)’으로 바꾸기로 했다.

 

 

출처: 815, 시즈오카방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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