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SSIOPEIA의 철도이야기 [JTInside] :: 16편(11/18, 토) – 국제공원 신도시의 역 이름은 ‘언어의 짬뽕’(코엔토시선) free counters

*16 이동 경로:

산다우디타운츄오요코야마: 고베전철 산다선, 코엔토시선(고베전철 6000)

요코야마아리마구치: 고베전철 아리마선(고베전철 5000)

요코야마역 출발, 웃디타운츄오 도착 다시 요코야마역에서 신카이치행 환승

 

 

산다역에서 코엔토시선으로 가는 열차는 신형 6000계를 타고 갔습니다.

코엔토시선(公園都市線) 요코야마~웃디타운츄오(横山~ウッディタウン中央) 잇는 노선으로

고베산다 국제공원도시인 플라워타운, 웃다타운을 중앙부를 지나는 뉴타운 노선입니다.

열차는 산다선 산다역까지 직통하며, JR후쿠치야마선(福知山線) 이용으로 오사카 방면으로

편리하게 이용할 있도록 했습니다.

코엔토시선은 전구간 단선이지만, 요코야마~플라워타운 사이 터널을 제외하고 복선화 땅은 확보하고 있습니다.

아오선(粟生線) 신키버스(バス) 경쟁하고 있듯이, 코엔토시선도 같은 회사와 경쟁하고 있습니다.

 

플라워타운역은 돌아오는 열차에서 찍기로 했습니다. 역명판 위치가 정말 뷁했습니다.

 

 

 

 

[사진441: 전편에서도 보여드렸지만, 와이~~~~~~~ LCD 안내도 시원시원합니다. 다음 역은 미나미웃디타운역]

 

**여행기 제목과 이름이 일치함을 있죠? 일본어(미나미)+영어(웃디타운, Woody town) 혼합입니다.

 

 

[사진442: 한글로도 틀리지 않은 표기라 있습니다. 발음 그대로 하면 웃디타운이죠]

 

 

[사진443: 미나미웃디타운역은 1996년에 종점역인 웃디타운츄오역과 함께 개업했습니다.

전까지는 아래 설명할 플라워타운역이 1991년에 먼저 개업했죠]

 

 

[사진444: 철도 승객의 미래는 지금의 아이들이며, 육아를 있어야 노선주변 인구를 유지할 있죠.

201711 기준, 고베전철에서는 4 근처에 보육원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진445: LCD 크니까 정보제공 방법을 다양화 있습니다. 다음은 종점 웃디타운츄오역]

 

 

[사진446: 4개국어를 한번에 안내할 있고, 글씨 크기도 유지할 있는 와이~~~~~~ LCD입니다]

 

 

[사진447: 번호 KB33, 웃디타운츄오역은 고베전철 최북단(最北端) 역입니다]

웃디타운츄오역은 5량까지 대응 가능한데, 평소에는 3 편성이 운행합니다.

 

 

[사진448: 신도시 중앙부를 다니는 역이라 승객 수가 많을 같지만, 버스와의 경쟁으로 힘겹습니다]

 

 

[사진449: 터치스크린식 판매기는 그나마 1대를 철거한 같네요. 2대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진450: 아래에 코엔토시선 끝이 보입니다.

역을 중심으로 옆에는 고베현도 720 도로에서 차들이 쌩쌩 달리고 있습니다]

 

 

[사진451: 웃디타운츄오역의 특징이라면 차가 0452분으로 빠른 편입니다. 막차도 01 넘어서 도착합니다]

 

 

[사진452: 개별지도학원 사무실이 건물에 있습니다. 우리나라나 일본이나 교육, 교육, 교육]

 

 

[사진453,454: 케야키다이와 유리키노다이는 웃디타운 지역 이름입니다]

 

 

[사진455: 코엔토시선은 일부 시간을 제외하고 15분에 1 운행패턴입니다]

 

 

[사진456: 기다리고 있는 열차는 아까 탔던 6000 1편성입니다]

 

 

[사진457,458: 아까 찍지 못했던 플라워타운역(일본어로 읽으면 저렇죠) 안내]

 

 

[사진459: 산다 방면 반대쪽 운전실에는 W.T츄오 방향막 확인 안내를 합니다.

15편에서 산다 방향막 안내와 반대죠. One-man 운행이라 운전사에게 확인을 하게끔 안내]

 

 

[사진460: 플라워타운 역명판은 끝에 있었습니다. 중간에 있으면 ~지나가버려서 난감했죠]

 

[사진461: 3 노선이 분기하는 요코야마역에 내렸습니다. 산다역은 아까 갔으니 다시 필요는 없었죠.

역시 파란색은 밤에 찍는 갑입니다 ^^]

 

 

[사진462: 요코야마역에 있는 코엔토시선 0km 표식입니다. 산다선은 아리마구치~산다 사이입니다]

 

 

[사진463: 산다행은 1738, 신카이치행은 1740 출발 예정입니다]

 

들어온 차량은 5000계였습니다. 객차 중간에 승차해서 선두는 스킵

 

 

[사진464: 롱시트를 장식하고 있는 고베전철 마스코트입니다]

 

 

[사진465: 전자식 계기판은 어두울 보이는 일장일단이 있죠]

 

 

[사진466: 이름에 신테츠 붙었다면 도죠역이 어딘가에 있다는 의미입니다. 어느 도장일까요?

JR후쿠치야마선에 도죠역이 있는데, 역과 4km 떨어져 있습니다]

 

 

[사진467: 고베전철 철도삼거리 아리마구치역입니다.

여기서 산다선이 분기하며, 고베 지역의 유명한 관광지인 아리마온천까지 연결합니다]

 

 

[사진468: 제가 열차는 신카이치로 출발했습니다. 오른쪽 아리마온센행과 연계합니다]

 

[사진469: 관광지의 현관역할을 하는 아리마구치역이라 다국어로 안내하고 있습니다]

 

 

[사진470: 오후에 신카이치아오 이동 열차와 같은 계통인 1100계입니다. 50년이 되어갑니다]

 

다음 편에 고베전철의 각역정차 마지막(?!) 맞이합니다.

Posted by CASSIOPEI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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