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SSIOPEIA의 철도이야기 [JTInside] :: 18편(11/18, 토) – 조금은 다른 ‘블루’, 이번엔 심야의 한신전철 각정 free counters

고베전철 모든 각역정차를 마치고 다시 신카이치로 돌아갑니다.

17편에 보여드린 카라토다이역 일부 역명판 품질 확보를 위해 고베전철 각역정차를 반복, 성공했습니다.

 

*18 이동 경로:

스즈란다이신카이치: 고베전철 아리마선(고베전철 3000)

신카이치고시엔: 한신전철 직통특급(한신전철 8000)

고시엔무코가와: 한신전철 급행(한신전철 8000)

스즈란다이역 출발, 신카이치, 고시엔 환승 무코가와역 하차

 

 

카라토다이역에서 차량은 고베전철 최고령인 1100계입니다.

 

 

[사진501: 왼쪽에 3량편성 차량번호를 붙여놓았습니다(1106-1203-1105) 운전석만 봐도 세월이 느껴지죠]

 

 

[사진502: 가와사키중공업에서 1969년에 완성, 전반검사는 20151월에 받았습니다]

 

 

[사진503: 산다 방면으로 역명판 확보가 어려웠던 타니가미역입니다.

신칸센 신코베역과 연계하는 호쿠신큐코전철(北神急行) 고베시영지하철과 직통운행 합니다]

 

[사진504: 제가 열차는 스즈란다이가 종점입니다. 신카이치까지 가는 보통열차가 출발준비를 하고 있네요.

이번 여행에는 고베전철 운행 모든 차량형식을 봤으며, 2000계와 6000계를 제외하고 모든 차량을 탔습니다]

 

 

 

[사진505: 준급열차는 통과하는 히요도리고에 역입니다. 역명판에는 표시가 없지만,

히요도리고에~스즈란다이 사이에는 영업중단 상태인 키쿠스이야마역(菊水山) 있습니다]

**키쿠스이먀아역도 비경역이라고 부르는데, 20053월부터 영업을 중단한 상태로 플랫폼은 남아있지만,

입구 계단을 펜스로 막아놓아서 실질 폐역이라고 봐도 됩니다. 2004 하루 승차인원은 8……

 

 

[사진506,507: 고베전철 3000 운전실입니다. 4 편성]

 

 

[사진508: 플랫폼 역명판에는 번호체계(넘버링) 하지 않았네요. 신카이치역에 도착했습니다]

 

[사진509: 신카이치역에 도착한 3000계는 되돌림운행으로 산다행이 되었습니다]

 

 

[사진510: 1923 출발 산다행 안내, 아리마온센을 승객은 아리마구치역에서 환승 안내]

 

 

[사진511: 제가 있는 곳은 개찰 밖입니다. 선로는 고베고속철도, 운영은 회사가 하는 특이한 구성입니다]

 

 

[사진512: 한큐, 한신전철 신카이치역에 있습니다. 1912 출발 산요히메지행 각역정차가

사철에서 경험할 있는 근성 승차 하나입니다]

 

 

[사진513: 신카이치역에서 우메다를 표시할 때에는 한신과 한큐를 구분합니다.

같은 선로에서 한큐와 한신 차량이 운행하기 때문에 잘못 타면 엉뚱한 노선을 있습니다]

 

 

[사진514: 설명을 알려주는 안내입니다. 한신, 한큐전철을 같은 플랫폼에서 승차]

 

 

[사진515: 1 홈은 한신우메다로 가는 직통특급이고요]

 

 

[사진516: 2 홈은 한큐우메다로 가는 특급입니다]

 

 

[사진517: 한큐1000계가 들어왔습니다. 특급 우메다행]

 

 

[사진518: 한큐1000계도 고베전철 6500계에서 봤던 ~~~~~~~~이드’ LCD입니다.

간사이 지역 사철의 많은 신형차량에는 이렇게 ~~~~~~이드 LCD 갖추고 있습니다]

 

 

[사진519: 노선도와 정차역을 하나의 화면에 글씨 크기를 줄이지 않고도 안내할 있는 강점이 있습니다]

 

저는 한신전철을 이용할 예정이라 열차는 타지 않습니다.

 

 

[사진520: 차량이 한신전철입니다. 직통특급 우메다행으로 8000 당첨.

직통특급에서 크로스시트가 없으면 우메다~산요히메지 사이 가는데 고생입니다]

 

 

[사진521: 한신전철 차량이지만, 산요전철과 긴테츠와도 직통운행을 하기 때문에 3 노선도가 빼곡합니다]

 

 

[사진522: 직통특급 정차역인 고시엔입니다. 여기서 환승을 하는데요]

 

 

[사진523: 제가 탔던 직통특급 우메다행입니다. 열차가 먼저 출발합니다]

 

 

[사진524: 같은 8000계이나, 급행 우메다행은 직통특급 출발을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사진525: 1943 출발 급행은 고시엔역에 1938분에 도착해서 5분을 대기했습니다.

선로 하나를 완급결합을 통해 운행간격을 좁히는 철도운행의 종합예술입니다]

 

 

[사진526: 급행 우메다 안내의 한신8000. 부분은 롱시트입니다]

 

 

 

[사진527: 역을 출발한 한신8000 운전실은 넓지 않습니다]

 

 

[사진528: 급행 우메다행이 열차 출입문을 닫기 전입니다]

 

 

[사진529: 내린 곳은 무코가와역입니다. 철도인프라 드물게 강이 흐르는 다리 위에 설치한 역입니다]

 

저는 여기서 다른 노선으로 갈아탑니다.

 

 

[사진530: 무코가와역에서 무코가와선으로 갈아타야 하는데, 거리가 됩니다]

 

한신전철의 유일한 지선이라 있는 무코가와선을 갑니다.

무코가와선은 이번으로 번째인데, 바뀐 역명판 확보가 목적입니다.

Posted by CASSIOPEI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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