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SSIOPEIA의 철도이야기 [JTInside] :: [지역을 알려라] 미에현 우에노시: 이가철도 우에노시역 애칭을 ‘닌자시역’으로 검토 free counters

미에현 이가시가 이가철도(伊賀鉄道) 이가선 우에노시역(上野市) 애칭을 닌자시역(忍者市)’ 등으로 검토하고 있다.

2017년부터 긴테츠 대신 이가철도 사업자가 이가시는 명명권(命名) 판매 도입을 명기한 계획을

국가에 제출했다. 이가철도와 협의하여 다른 역도 포함, 애칭으로 스폰서 모집을 검토하고 있다.

 

이가선이 일부 노선에서 개업한 1916년은 우에노쵸(上野町) 시대에 이름은 우에노쵸역(上野町)이었다.

1941년에 우에노시가 되어 지금 이름으로 바뀌었으며, 2004 이가시가 생긴 후도 이름은 남았다.

**현재 이가시가 우에노시였습니다.

 

 

2017, 시는 닌닌닌(ニンニンニン)’에서 따온 닌자의 (忍者) 222일에 닌자시 선언했다.

이번에 시는 닌자시라고 알리는 이름 애칭에 자금을 기업과 단체를 모집할 있는지 검토한다.

다만 시민은 우에노시에 애착이 있으며, 정식으로 이름을 바꾸려면 비용도 많이든다라며

정식 명칭인 우에노시역은 유지한다.

 

 

이가시는 2019222일에 앞에 닌자시에 왔음 있는 조형물을 설치할 계획을 진행 중이다.

내년 예정인 건물 내진보강공사 전에는 애칭과 표시방법을 결정할 예정이다.

 

출처: 1118, 마이니치신문

Posted by CASSIOPEIA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