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SSIOPEIA의 철도이야기 [JTInside] :: 31편(2009/11/9, 3일차): 야마가타신칸센 세대교체 ‘1호차’를 타고(3일차 마무리) free counters

31(2009/11/9, 3일차): 야마가타신칸센 세대교체 ‘1호차를 타고(3일차 마무리)

 

여행일은 2009117일부터입니다. 날짜를 통해 오해가 없도록 하겠습니다.

 

29편 전의 18~28편까지는 연구회에 Eyes to Aizu 테마로 볼 수 있습니다.

http://cafe.daum.net/jtrain/Eo6f/108~http://cafe.daum.net/jtrain/Eo6f/118

 

*31편 여행 경로:

야마가타→ 우에노: 야마가타신칸센 츠바사 132(E3 L61편성)

우에노→ 미나미센주: 죠반선 쾌속(E231)

야마가타역 출발, 미나미센주역 도착, 숙소 3

 

 

[사진1101: 야마가타신칸센 사양 E32000번대는 400계 교체용으로 등장했습니다.

최초편성인 L61. 기존 E31000번대는 L51부터 시작합니다]

 

 

[사진1102: 신칸센 측면의 표준이 된 형식입니다. 열차 호수와 다음 정차역 안내.

정차 중에는 정차역이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흐릅니다]

 

 

[사진1103: 가와사키중공업에서 2008년에 만든 L61편성은 모두가 2x01번입니다]

 

 

[사진1104: 출입문이 닫힐 때에는 문 쪽에서 밀어내는 방식입니다.

출입문이 열릴 때 보이는 틈이 없어지므로 손가락 등이 끼이지 않게 주의]

 

 

[사진1105: 출입문이 여닫힐 때 램프로 알리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사진1106: 츠바시132호가 2009년 당시 도쿄행 막차였습니다.

2016년 현재 츠바사132호는 호수 체계가 바뀜에 따라 야마가타역 09:03 출발열차가 되었습니다]

 

 

[사진1107: 가미노야마온센역은 1901년 가미노야마역()으로 개업했으나,

1992년 야마가타신칸센 개업과 함께 현재 역 이름이 되었고, 신칸센이 정차하게 되었습니다]

 

 

[사진1108: L61편성에서는 전쟁(電爭)이 가능했습니다. 도쿄까지 긴 시간에 충분히 충전하고도 남았죠]

 

**지금 되돌아보면 스마트폰 없이도 잘 다녔습니다. 첫 스마트폰은 2010년 말부터 썼는데,

당시에 GPS 기능 등을 활용했다면 기억이 더 잘 되었을 수도 있었겠죠.

 

 

[사진1109: 푹 잔 후 내린 역, 익숙하죠? 우에노 역입니다]

 

[사진1110: 2320분대 신칸센은 도쿄로 도착하는 편만 남았습니다.

201611월 기준 도쿄역에서 가장 늦게 출발하는 신칸센은 죠에쓰신칸센 Max타니가와 475호입니다

도쿄(23:00) →다카사키(23:58)]

 

[사진1111: 7년 전 여행이라 이렇게 그리운 열차도 보네요. 우에노~가나자와 야간급행 노토입니다]

 

 

[사진1112: 7년 전이나 지금(201611)이나 츠치우라행 막차는 2342분으로 같습니다]

 

 

[사진1113: 토리데까지 운행하는 죠반쾌속선은 24시 넘어서도 운행합니다.

베드타운인 이바라키현으로 가는 열차는 밤늦은 시간에도 승객이 많습니다]

 

 

[사진1114: 이 열차가 토리데 넘어 츠치우라행 오늘의 막차입니다]

 

 

[사진1115: 죠반쾌속선 E231107편성을 타고 미나미센주로 고~]

 

 

[사진1116: 7년 전 미나미센주역 모습인데, 할인마트에 맥도날드까지, 예전 허름한 모습은 없었습니다.

2016년 지금은 역 주변에 높은 빌딩과, 일본 내에서도 매장 찾기가 드문 버거왕도 있습니다]

 

할인마트에서 먹을 걸 사서 숙소로 이동, 3일차를 마무리했습니다.

Posted by CASSIOPEIA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