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SSIOPEIA의 철도이야기 [JTInside] :: [철도폐지를 앞두고] JR홋카이도: 신유바리역 앞 광장 정비: 버스, 택시연계 편리성 강화(2017년7월 예정) free counters

[철도폐지를 앞두고] JR홋카이도: 신유바리역 광장 정비: 버스, 택시연계 편리성 강화(20177 예정)

 

614, JR홋카이도는 신유바리역(新夕張) 광장 정비를 한다고 발표했다. 공사완료시기는 7 중순이다.

세키쇼선(石勝線, 유바리지선[夕張支線]) 신유바리~유바리(夕張) 폐지 전에 철도와 버스, 택시의

연계기능 강화와 환승편리성 향상이 목적이다.

 

세키쇼선 신유바리~유바리는 하루 수송밀도가 매우 적고, 사용한 100년이 지난 터널과 교량

보수에 많은 비용이 들어간다. 때문에 20168, JR홋카이도는 구간 폐지를 유바리시에 신청했으며

유바리시장도 유지가능한 교통체계 구축을 조건으로 폐지를 받아들였다.

 

현재 신유바리역 광장은 대형버스가 회전할 없는 구조라 광장에서 떨어진 곳에 버스정류장이 있다.

정비 후는 버스, 택시승차장을 광장으로 옮기고, 인접한 대합실에서 버스를 기다릴 있다.

 

 

또한 건물에서 버스, 택시승차장까지 이어지는 지붕을 만들어 비와 눈이 와도 /하차를 쉽게 한다.

공사비용은 1,700만엔으로 전액 JR홋카이도가 부담한다.

 

 

출처: 615, MyNav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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