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SSIOPEIA의 철도이야기 [JTInside] :: [고속화를 위해] 홋카이도신칸센: 9월에 세이칸터널 고속주행시험 실시(210km/h로 주행예정) free counters

711, 독립행정법인 철도건설. 운수시설정비지원기구(철도. 운수기구) JR홋카이도 카이쿄선(峡線)에서

홋카이도신칸센(北海道新幹線) 고속주행시험을 92~19일에 실시한다고 발표했다.

세이칸터널(青函トンネル) 통해 신나카오구니신호장(新中小号場) 키코나이역(木古内駅) 잇는 카이쿄선은

홋카이도신칸센과 JR화물열차가 선로를 같이 쓰면서 운행하는세이칸공용주행구간(青函共用走行区間)’인데,

세이칸터널 안에서 신칸센과 화물열차가 마주 지나갈 풍압영향을 고려해서 현재 홋카이도신칸센은

구간 최고속도를 140km/h 제한하고 있다.

 

그러나, 201712월에 개최한세이칸공용구간구간 고속화 검토 워킹그룹에서는 홋카이도신칸센의

고속화를 목표로 세이칸터널 내에서 2018 말에 160km/h 주행을, 늦어도 2020년에는 특정시기의

일부 시간대를 대상으로 하행에서 210km/h 주행을 실시한다는 방침을 정리했다.

 

이번 고속주행시험이 내용을 시행하기 위한 것으로 160km/h 주행시험에서는 마주 지나가는 시험을

동시에 실시하며, 200~210km/h 주행시험은 하행선에서만 한다.

 

 

출처: 712, Respons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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