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SSIOPEIA의 철도이야기 [JTInside] :: [객차 재활용] 토부철도: SL타이쥬 객차에 예전 JR홋카이도 하마나스로 쓰던 드림카 도입(4월13일부터) free counters

111, 토부철도(東武鉄道) 토부키누가와선(東武鬼怒川線)에서 운행하고 있는 증기기관차 SL타이쥬(SL大樹)

413일부터 예전 JR홋카이도의 14 객차(오하[オハ]14-505) 연결한다고 발표했다.

 

 

SL타이쥬에서는 20178 운행시작때부터 예전 JR시코쿠 14 객차를 사용하고 있다.

새롭게 도입하는 오하14-505 JR홋카이도에서 20163월까지 아오모리~삿포로(青森~札幌)에서 운행한

JR 마지막 정기급행 하마나스(はまなす) 지정석인 드림카(ドリムカ) 운행했었다.

 

 

좌석은 예전 JR시코쿠차가 간이 리클라이닝 좌석임에 비해 오하14-505 키하183 특급형 기동차의

그린샤에서 사용한 리클라이닝 좌석이며, 데크 부분에는 미니 라운지도 있다.

오하14-505 연간 운행일 40일간, 3 14계객차 중간에 연결할 예정으로 2019년은 4, 6, 9 /일요일을 중심으로

24일간 연결한다. 또한 드림카를 이용해도 기존 좌석지정요금과 같다.

 

 

출처: 112, TrafficNews

 

**내용 요약: 토부철도는 413일부터 현재 운행 SL타이쥬에 JR홋카이도에서 야간급행 하마나스의 지정석인

드림카 운행했던 오하14-505 객차를 붙여서 운행할 예정임. 좌석지정요금은 기존과 같음

Posted by CASSIOPEIA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