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SSIOPEIA의 철도이야기 [JTInside] :: [새로운 인프라, 차량 검토] 긴테츠: 2025년 오사카엑스포 유메시마에 나고야, 나라 방면 직통운행 검토 free counters

2025 오사카엑스포가 열리는 유메시마는 오사카메트로 츄오선(中央線) 연장할 계획인데, 긴테츠가

구간에서 나라, 나고야까지 직통운행을 검토합니다.

긴테츠는 긴테츠케이한나선(けいはんな) 오사카메트로 츄오선이 직통운행을 하고 있습니다.

 

 

케이한나선, 츄오선은 3궤조이며, 긴테츠나라선/나고야선은 가공선(팬터그래프) 방식으로 다른데다가

전기 방식도 조금 달라서 방식을 만족하는 차량 도입도 검토가 필요하고, 연계선로도 있어야 하는 과제도 있습니다.

 

 

현재 3궤조와 팬터그래프 방식 모두를 달릴 있는 차량은 히타치제작소가 영국철도에서 운행하고 있는

Class 395 등이 있어서, 이를 일본에 적용할 있는 부분도 검토할 것입니다.

 

Class 395 가공선 구간은 교류 25000V, 3궤조 구간은 직류750V 운행하고 있으며,

일본이라면 긴테츠나라선/나고야선은 직류 1500V, 3궤조 구간은 직류 750V입니다.

 

 

**오사카메트로 츄오선, 긴테츠케이한나선, 긴테츠나라선, 긴테츠나고야선은 모두 1435mm 표준궤이므로

신호시스템과 차량한계만 맞추면 직통운행 조건은 갖출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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