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SSIOPEIA의 철도이야기 [JTInside] :: [철도회사 협력] 토큐, JR동일본의 관광 MaaS어플 ‘Izuko’: 스마트폰 하나로 이즈 여행을 free counters

MaaS 대한 개념 등은 티스토리에 관련 내용을 참고하세요.

https://jtinside.tistory.com/9874

 

토큐전철(東急電), JR동일본, JR동일본기획(ジェイア東日本企) 이용자가 전용 어플을 이용해서

경로검색, 교통수단 예약, 결제까지 마치고 목적지까지 원활하게 이동할 있는 2차교통 통합형 서비스

관광형MaaS’ 실증실험을 41일부터 이즈(伊豆) 지역에서 시작한다.

**MaaS: Mobility as a Service

 

 

캐치프레이즈는 스마트폰 하나로 이즈 여행이다.

또한 스마트폰 어플에서 디지털 티켓, 디지털 , 신용카드 결제로 티켓없음(Ticketless), 종이 없음(Paperless),

현금 없음(Cashless) 실현도 목표로 한다.

 

기간은 시즈오카(静岡) DC(Destination Campaign) 맞춘 41~630일의 1단계와 91~1130 2단계로 나눠서

6개월간 한다. 전개 지역은 히가시이즈(東伊豆), 나카이즈(中伊豆) 지역이며 전용 어플 이즈코(Izuko) 사용한다.

어플은 영어와 일본어에 대응한다.

 

 

 이즈코 기능은 지역 철도와 노선버스 경로 검색, 인공지능(AI) 온디맨드 교통기관 예약, 종류의

디지털 자유승차권, 5 시설에서 대응할 예정인 관광시설 입장권 결제 등이다. 링크 연계로 자전거 대여 예약도 가능하다.

또한 식사시설과 휴대전화 충전장소 등을 다국어로 안내하는 디지털 책도 탑재, 30 시설에서

화면 제시로 관광시설 할인을 받을 있다.

 

어플에서 사용할 있는 자유승차권은 종류로

이즈큐선(伊豆急) 전구간과 이토시(伊東市) 시내, 시모다역(下田) 주변 노선버스를 이용할 있는

디지털 프리패스 Izuko 이스트(デジタルフリパスIzukoスト, 3,700)’

이즈하코네철도(伊豆箱根鉄道) 쓴즈선(駿豆線) 전구간, 슈젠지 시모다역 주변 노선버스를 자유롭게 이용할 있고

도카이버스(東海バス) 슈젠지~가와즈(修善寺~河津), 이즈큐선 가와즈~이즈큐시모다(伊豆急下田)~이토를

도중하차 가능한 편도승차 구간이 되는 디지털프리패스 Izuko와이드(デジタルフリパスIzukoワイド, 4,300).

 

인공지능 온디맨드 교통기관은 이용자가 어플에서 /하차장소를 지정하면 택시를 부를 있으며

승차예정 시각, 하차예정 시각, 요금 등을 확인할 있다.

운전사 쪽에는 호출정보로부터 AI 최적 주행경로를 표시한다.

승합교통은 교통공백지대를 메우는 새로운 교통으로 시도하는 것으로, /하차 장소는 시모다 20개소다.

이용요금은 1단계에서는 무료다. 사용 차량은 점보택시(하루 1~2).

운행회사는 이즈큐토카이택시(伊豆急東海タクシ) 비롯한 지역 교통 3개사다.

 

현재 이즈 지역에서는 철도 5 노선, 버스 390 계통, 택시회사가 있으면서 고객이 방문하는 수단은 ‘80% 자동차.

2차교통을 이용한 여행 촉진과 교통사업자를 포함한 지역경제 과제가 되고 있다.

회사는 관광형MaaS 띄엄띄엄 이즈 지역 관광거점 사이를 원활하게 이동할 있도록 하여

여행 촉진과 관광활성화, IoT(Internet of Things) 활용으로 교통, 관광사업 최적화, 현금 없음과

다국어 대응으로 관광거점이 안고 있는 과제해결 등을 기대하고 있다.

 

출처: 131, ImpressWatch

 

**내용 요약: 토큐전철, JR동일본 등은 이즈 지역 여행을 편리하게 하고, 지역 교통 관광지 활성화를 위해

전자티켓, 교통예약, 결제 등을 하나로 처리할 있는 관광형 MaaS 어플 ‘Izuko’ 개발하여

시즈오카 관광캠페인 기간 동안 시험적용을 예정임.

Posted by CASSIOPEI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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