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SSIOPEIA의 철도이야기 [JTInside] :: [새로운 철도노선] JR하네다공항 억세스선은 히가시야마테 경로부터 착수. 2029년 개업 목표 free counters

JR동일본은 하네다공항 억세스선(羽田空港アクセス) 20195~6월을 목표로 사업에 착수한다고 발표했다.

히가시야마테(東山手) 경로의 환경영향평가 절차 실시를 위한 준비를 시작하여 빠르면 2029년에 개업한다.

JR하네다공항 억세스선은 하네다공항과 도심을 잇는 노선으로 히가시야마테 경로, 니시야마테 경로(西山手),

린카이부 경로(臨海部) 계획했다.

 

후카와 유지(沢祐二) JR동일본 사장은 215 회견에서 계획 경로 히가시야마테 경로 공항을 잇는

억세스 신선에 대해 도쿄도 환경영향평가조례에 근거한 환경영향평가 절차 실시를 위한 준비를 진행한다고 발표했다.

 

절차를 시작하는 히가시야마테 경로 타마치역(田町) 근처~오시오선(大汐線)~도쿄화물터미널 (東京貨物ミナル)

근처를 잇는 7.4km. 억세스 신선은 도쿄화물터미널 근처~하네다공항 신역(羽田空港新) 5km.

타마치역 근처~도쿄화물터미널 근처까지는 사용중지 상태인 도카이도화물선(오시오선) 정비, 활용한다.

하네다공항 신역 위치는 JR동일본 발표 지도에서 1빌딩과 2빌딩 사이에 설치할 걸로 보인다.

 

 

완성까지 적어도 10

JR동일본이 도쿄도에 대해 환경영향평가 신청은 5~6월쯤이다. 환경영향평가를 마칠때까지 3,

실제 공사에 7년이 걸릴 걸로 보면 개업까지 적어도 10년은 걸린다. 따라서 개업은 빨라도 2029년으로 예상된다.

개업한다면 도쿄역~하네다공항신역 사이 소요시간은 18 정도다. 도쿄역 북쪽은 우에노토쿄라인(上野東京ライン)

경유할 예정으로, 우츠노미야선(宇都宮線), 다카사키선(高崎線), 죠반선(常磐線) 방면과 접근 개선이 가능하다.

 

우에노토쿄라인 열차가 하네다공항까지 들어가므로 개업 후는 그린샤로 도쿄~하네다공항 이동도 가능할 걸로 보인다.

짐을 가진 공항 여행자에는 이용이 편리할 것이다.

 

출처: 215, 타비리스

 

**내용 요약: JR동일본은 도쿄 도심부터 하네다공항을 잇는 하네다공항 억세스선을 가지 경로 후보 중에

타마치역 근처~오시오선(화물선)~도쿄화물터미널 (東京貨物ミナル) 히가시야마테 경로로 하여

2019년에 도쿄도의 환경영향평가 진행 절차를 시작함. 개통은 영향평가 3+공사기간 7 등으로 2029년을 목표.

Posted by CASSIOPEIA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