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_JTrain_Inside/인프라_취약성_개선
[차량 운행의 끝] ‘오리너구리’ 애칭 700계: 도카이도신칸센에서 2020년 봄에 은퇴
CASSIOPEIA
2018. 4. 19. 05:58
이번 발표는 JR도카이 구간인 도카이도신칸센에서 은퇴 내용입니다.
JR서일본 산요신칸센 구간을 운행하는 같은 계열인 700계(레일스타 포함)는 계속 운행할 예정인데,
실제로 16량 편성 700계로 운행하는 열차가 많지 않습니다.
4월9일, JR도카이는 도쿄~신오사카(東京~新大阪) 도카이도신칸센(東海道新幹線)에서 운행하는
신칸센 700계를 2020년3월에 은퇴시키기로 결정했다.
후속차량인 N700A(Advanced)로 교체를 완료하기 위함으로 ‘오리너구리(カモノハシ)’ 선두 모양으로
애칭이 붙은 700계는 운행을 시작한 지 21년만에 도카이도신칸센 구간에서 사라진다.
JR도카이와 JR서일본이 공동으로 개발한 700계는 1999년3월에 운행을 시작했다. 도카이도신칸센에서는
2020년 봄부터 모든 차량이 최고시속 285km로 운행하기 때문에 270km/h인 700계 은퇴를 결정했다.
JR서일본 신오사카~하카타(博多) 산요신칸센(山陽新幹線)에서는 2020년 이후도 운행을 계속할 걸로 보인다.
출처: 4월9일, 지지통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