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SSIOPEIA의 철도이야기 [JTInside] :: [N] [끝을 따라서] 2편(2011/12/22, 1일차) – 철가면으로 순식간에 이동, 짐을 던져놓고 지정석 ‘들이대기’ free counters

[끝을 따라서] 2(2011/12/22, 1일차) – 철가면으로 순식간에 이동, 짐을 던져놓고 지정석 들이대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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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를 통해 김포공항에서 간사이공항으로 이동했습니다.

이제 간사이공항에서 오사카 시내로 가기 위해 할인패키지를 이용, 유료특급을 이용합니다.

간사이 지역에서 승차권 외에 추가금이 필요한 열차를 운행하는 회사가 두 곳이 있죠.

하나는 긴테츠, 또 하나는 이제 보여드릴 난카이전철입니다.

난카이전철의 간판, 공항특급 라피트입니다.

 

*2화 이동 경로:

 간사이공항→난바: 난카이전철 특급 라피트(베타)

 난바→도부츠엔마에: 오사카시영지하철 미도스지선(21)

 호텔 체크인 후

 도부츠엔마에→텐노지: 오사카시영지하철 미도스지선(10)

 텐노지→신사이바시: 오사카시영지하철 미도스지선(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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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상은 나중에 한꺼번에 모아서 올릴 예정입니다. (사진을 우선으로)

한 회에 사진은 40장으로 배치합니다. (스마트폰에서 50장은 부담되는 스크롤……)

 

[사진41: 간사이공항역에서 플랫폼 이동 시 짐이 있는 승객은 엘리베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타자마자 열차는 출입문을 닫고 출발합니다.

 

[사진42: 객차와 객차 사이 출입문은 이렇게 반투명하게 하여 객실 내부의 프라이버시를 보호]

 

[사진43: 특급 라피트에는 전원이 따로 없습니다. 급한 승객이면 세면실의 콘센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사진44: 최근 화장지 롤을 통째로 변기에 넣는 찌질이들이 있다고 하네요. 범죄입니다]

 

[사진45: 여기에 화장지 롤을 통으로 넣으면 고장이 나는 건 당연하겠죠?]

 

[사진46: 여기는 라피트 3호차입니다. 화장실은 3,5호차에 있는데, 휠체어 대응 화장실은 3호차에 있습니다]

 

[사진47: 하루에 이 전화를 이용하는 사람이 몇 명이나 될지는……]

 

[사진48: 테이블은 JR특급 하루카보다는 나은 편입니다’]

 

[사진49: 간사이공항을 출발하는 특급 라피트 모두 베타입니다.

린쿠타운, 이즈미사노, 키시와다, 사카이 등 난카이본선 주요 역을 정차, 출발합니다]

**난바를 출발하는 일부 라피트 알파는 텐가차야 정차 이후는 이즈미사노, 린쿠타운에 정차,.

  중간의 사카이, 키시와다 등은 정차하지 않습니다.

 

[사진50,51: 라피트의 보통좌석은 JR하루카의 보통차 자유석, 지정석보다 넓고 편안합니다]

 

저녁시간이라 밖을 찍는 건 의미가 없죠.

 

[사진52: 신이마미야역에 도착했습니다. 이곳에서 많은 승객이 내립니다]

 

저는 종점 난바까지 갑니다.

 

[사진53: 난바에 정시 도착한 라피트(베타)입니다. 되돌림운행(오리카에시)으로 15분 후 간사이공항으로 갑니다(라피트베타 61)]

 

[사진54: 5,6호차는 JR의 그린샤에 해당하는 수퍼-시트입니다]

 

[사진55: 철가면을 이미지 한 인상적인 선두부를 가지고 있는 특급 라피트]

 

[사진56: 난카이전철의 많은 역에서는 아직도 플랩식 행선을 사용합니다. ‘차라라락하면서 돌아가는 소리가 정겹습니다]

 

[사진57: 크리스마스 모자를 쓴 직원들이 철도관련 상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저도 몇 개 질렀죠]

 

[사진58: 난바역을 포함, 지하의 난바워크에서는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이제 호텔에 체크인 겸 짐을 놓기 위해 지하철을 탑니다. 한번에 갈 수 있죠.

 

[사진59: 난바역에서 미도스지선을 이용합니다. 오사카시영지하철의 흑자 견인은 이 미도스지선에서 시작합니다]


**신규노선인 이마자토스지선의 적자 등을 여기에서 모두 메우고도 남습니다.

오사카시영지하철은 공영지하철에서 유일하게 누적적자 ‘Zero’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http://jtinside.tistory.com/3671

 

[사진60: 구형 10계를 VVVF인버터로 개조한 차량은 ‘10A로 부릅니다만, 그냥 10계로 통칭]

 

[사진61: 역무원이 플랫폼의 안전을 위해 위험함 속에서도 임무를 수행합니다.

  어떤 차량인지 아시겠죠? 주력 차량인 21계입니다. (오사카시교통국 자사차량)]

 

[사진62: 출입문 끼임 주의가 바뀌었네요.

예전에는 단순히 글로만 설명한 것을 아이들의 주의를 환기시키기 위해 이렇게 바뀌었습니다]

 

[사진63: 도부츠엔마에역에 도착했습니다. 일본여행을 할 때 이 역은 내 집 앞같은 역이 되었죠.

  JR, 난카이전철 신이마미야역과 노면전차인 한카이전차 미나미카스미쵸역이 가깝습니다]

**이번 여행에서는 역 주변도 관광할 예정입니다.

 

[사진64: 기둥 오른쪽의 자동개찰기는 큰 캐리어도 지나갈 수 있도록 넓게 되어 있습니다]

 

[사진65: 연구회의 거의 공식숙소라 할 수 있는 호텔라이잔입니다. 이제 사장님과 얼굴을 아는 정도입니다 ^^]

 

오늘부터 1224일까지 3박을 할 예정.

 

[사진66: 이제 오프라인 매장에서 쇼핑을 하는 시간이 아까울 정도입니다.

어지간한 상품은 Amazon, 라쿠텐(楽天) 등에서 온라인으로 구입 후 호텔주소로 하여 택배를 보냅니다]

 

[사진67: 3일간 905호에서 지냈습니다]

 

[사진68,69: 일본식 방으로 (개인적으로는) 침대보다 편안했습니다.

일본은 아날로그 방송이 종료됨에 따라 디지털 방식으로 바뀌었는데요, 이곳도 그에 대응했습니다. (LCD TV)]

 

짐을 대충 던져놓고오사카 시내를 나갑니다. 저녁도 먹고, 온라인에서 구입하지 못한 상품 쇼핑 겸사겸사 ^^

 

[사진70: 오사카의 라이잔, 도쿄의 쥬요호텔, 외국인과도 친숙해 질 수 있는 숙박시설입니다]

 

[사진71: 형광등만 보고서도 어디인지 아시는 분 계시죠? 미도스지선 텐노지역입니다.

  오사카시영지하철은 평일 여성전용차량을 운영하고 있는데요, 잘 지켜지고 있습니다]

 

[사진72: 미도스지선 텐노지역은 복합형 23선 플랫폼입니다.

텐노지역 첫 출발/도착열차도 있어서 나카모즈 방면으로 유치선도 있습니다]

 

텐노지역을 간 목적은 간사이공항역에서 만석 등으로 예약을 하지 못한 열차의 지정을 위해

찔러보기를 하려 했지만……텐노지역 매표소는 이미 밖에까지 사람들로 북적북적……

일단, 저녁을 해결하기로 합니다. 1시간 차이로 열차좌석이 확 차이 나지는 않으니……

 

[사진73: 산요신칸센에 대박이 났더군요. 신오사카~히메지 구간 운행이 중단된 상태였습니다.

  이러면 도카이도신칸센과의 직통운행도 영향을 받을 수 밖에 없죠]

 

[사진74: 신칸센 지연을 뒤로 하고, 저는 센리추오행에 몸을 싣습니다. 퇴근시간 대라 승객이 엄청……]

 

[사진75: Docomo의 태블릿으로 갤탭 7인치를 광고]

 

[사진76: 아까 보여드렸던 남자아이에 이어 이번엔 여자아이입니다. 아이들의 고통이 전해져 오는듯……]

 

[사진77: 도착한 곳은 신사이바시입니다. 도톤보리와 연결되어 있는 오사카 시내 최대 번화가죠]

 

[사진78,79: 신사이바시 내 강력하게 추천하는 우동집입니다. 시코쿠 사누키우동의 진수를 맛볼 수 있습니다]

 

[사진80: 먹는 방법은 // 1. 그릇을 들고 우동을 고른다 / 2. 우동 외에 튀김류 등을 고른다 // 3, 계산대에서 돈을 지불]

 

그렇게 해서 내 맘대로 우동을 완성합니다. 그 모습은 다음 편에 ^^

Posted by CASSIOPEI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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