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 [새롭게 생기는 역] JR서일본: JR코베선에 새로 개업 역 이름 결정(마야역, 히가시히메지역)
2015_일본철도 이야기/차량_인프라_올드앤뉴 2015. 11. 2. 02:00[새롭게 생기는 역] JR서일본: JR코베선에 새로 개업 역 이름 결정(마야역, 히가시히메지역)
롯코미치~나다 사이 역 이름은 처음부터 마야역으로 조정을 했었습니다.
http://jtinside.tistory.com/2324
고차쿠~히메지 사이 역 이름을 히메지시가 공모한 결과 1위는 시라사기역이었지만
http://jtinside.tistory.com/7318
JR서일본은 히메지역 동쪽에 있어서 히가시히메지역으로 정했습니다.
공모 이름이 무조건 역 이름에 반영되는 건 아닙니다.
10월2일, JR서일본 긴키총괄본부(近畿統括本部)는 JR코베선(JR神戸線, 도카이도. 산요선[東海道本線. 山陽本線])
롯코미치~나다(六甲道~灘) 사이와 고차쿠~히메지(御着~姫路) 사이에 만들 새로운 역 이름을 결정했다.
개업은 둘 다 2016년 봄 예정이다.
롯코미치~나다 사이는 마야역(摩耶駅)으로 역 북서쪽에 있는 마야산(摩耶山)에서 유래했다.
롯코미치역과는 1.4km, 나다역과는 0.9km 떨어져 있으며, 다리위 역 건물과 섬식 플랫폼 1면을 만든다.
고차쿠~히메지 사이는 히가시히메지역(東姫路駅)으로 지었다. 히메지역 동쪽에 위치해서 역 이름을 붙였다.
고차쿠역과는 2.4km, 히메지역과는 1.9km 지점에 위치, 상대식 2면2선의 지상역 건물을 만든다.
출처: 10월2일, Response, JR서일본 공지
'2015_일본철도 이야기 > 차량_인프라_올드앤뉴' 카테고리의 다른 글
[N] [직통운행 준비] 오다큐전철: JR동일본 차량으로 시운전(2016년3월부터 3사 완전 직통운행) (0) | 2015.11.03 |
---|---|
[7500번째 글][N] [변경되는 철도인프라] 리니어츄오신칸센 공사로 새로운 재래선 설치 ‘츄오키타구치’ (0) | 2015.11.03 |
[N] [차량의 세대교체] 700계 은퇴(2019년)로 도카이도신칸센에서 사라지는 ‘20세기’와 ‘흡연차’ (0) | 2015.10.30 |
[N] [특별차량] 산요신칸센에 ‘에반게리온’이 달린다 ‘500 TYPE EVA’ 11월7일부터 하루 1왕복 (0) | 2015.10.27 |
[N] [새로운 컨셉의 차량] JR동일본 겐비신칸센: 대담한 디자인, 미술을 몰라도 탈 수 있을까? ^^ (0) | 2015.10.2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