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 [새로운 철도인프라] 삿포로시덴(노면전차) 순환선화: 환승지정역, 여객안내 변경 실시(12월20일~)
2015_일본철도 이야기/차량_인프라_올드앤뉴 2015. 12. 13. 00:30[새로운 철도인프라] 삿포로시덴(노면전차) 순환선화: 환승지정역, 여객안내 변경 실시(12월20일~)
삿포로시교통국은 삿포로시덴(札幌市電) 니시욘초메~스스키노(西4丁目~すすきの) 0.4km의 신규노선을
12월20일에 개업함에 따라 여객안내 변경 등을 발표했다
신규노선 개통으로 보행자길 옆을 달리는 사이드 리저베이션(Side reservation) 방식으로
순환운행을 하며 니시욘초메 방면의 서쪽 노선이 우치마와리(内回り), 스스키노 방면의 동
쪽 노선이 소토마와리(外回り)로 정식 표기된다.
이로 인해 행선표시는 순환편이 ‘우치마와리 쥰칸(内回り 循環)’, ‘소토마와리 쥰칸(外回り 循環)’으로 표기하며,
비순환 전차는 ‘우치마와리’, ‘소토마와리’ 표기에 추가로 행선을 표기한다.
또한 신규구간에 새롭게 설치하는 타누키코지정류장(狸小路停留場)은 ‘SC24’ 정류장번호를 붙이며,
우치마와리 니시욘초메 정류장은 커브 앞에 설치한다.
한편, 노면전차와 지하철과의 환승할인을 적용하는 환승지정역은 현재 니시욘초메 정류장이
지하철 남보쿠선(南北線), 토자이선(東西線), 토호선(東豊線) 오도리역(大通駅), 스스키노 정류장이
남보쿠선 스스키노역과 토호선 호스이스스키노역(豊水すすきの駅)이나, 신규노선 개업 후는
니시욘초메, 타누키코지, 스스키노 각 정류장과 오도리, 스스키노, 호스이스스키노역이 된다.
출처: 11월23일, Respons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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