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SSIOPEIA의 철도이야기 [JTInside] :: [광고 위치와 비즈니스] 전동차 ‘출입문 옆 광고’에 책이 많은 이유 free counters

[광고 위치와 비즈니스] 전동차 출입문 광고 책이 많은 이유

 

 

전동차 안에는 다양한 광고가 있다. 중에 출입문 에는 서적() 광고가 눈에 띈다.

서적 광고는 출입문 옆이 많을까? 서점 주도로 특히 서적의 광고가 많은 노선도 있다.

 

 

출입문 눈에 띄기 쉽긴 한데……

전동차 안에는 객실 천정에 붙어 있는 포스터를 비롯, 차창 포스터, 출입문 위와 출입문 포스터,

출입문 주변 스티커 다양한 광고가 있다.

중에 출입문 (ドア)’ 포스터와 출입문 주변 스티커에서 많이 보이는 것이 서적() 광고다.

출판업계 전문지 신문화(新文化)’ 20169월자에 따르면, ‘출입문 광고 서적 매출을 크게 늘려서

출판사의 주목을 받고 있다고 한다.

 

출입문 광고 전동차 광고에서 어떤 존재일까?

JR 교통광고대리점인 JR동일본기획은 출입문 광고는 승객의 시선과 가깝고, 눈에 띄기 좋습니다라고 설명.

또한 대형출판사도 광고를 사람이 전동차에서 내린 근처 서점에서 쉽게 상품을 있으므로

광고를 장소와 실제 상품이 가까운 장소에 있습니다라고 장점을 말했다.

 

 

다만, JR동일본기획에 따르면, “출입문 광고는 여러 면이 세트로 되어 있어서 비용이 다른 위치의

차내광고보다 비쌉니다라고 설명했다. 효과가 있으면서도 그만큼 비싼 출입문 광고.

출판사는 자사에서 발행하는 많은 중에 어떤 책을 선택해서 광고를 할까?

 

고를 있는 책은 즉시성: 서점도 스스로 움직이기 시작했다

케이오선(京王線) 노선주변을 중심으로 케이분도서점(啓文堂書店) 운영하는 케이오서적판매(京王書籍販)

기본으로 출입문 광고에 올리는 롱셀러를 노린 책입니다. 간격을 두고 두번, 세번

같은 광고를 있습니다라고 말했다.

대형출판사도 출입문 광고에 내는 책은 신간뿐만 아니라 그동안 판매한, 또흔 팔고 싶은 책이며,

높은 광고요금에 걸맞게 히트할 가능성 높은 책을 선택한다.

 

참고로 어떤 대형출판사는 출입문 광고에 대해 구체적으로 어린이 혹은 노인용이 아니라 열차에서 내린

곧바로 구입할 있는 성인독자를 대상으로 합니다라고 말했다. 확실히 출입문 광고의 책은

문예작품과 비즈니스 서적, 실용도서, 자기계발 도서 성인을 위한 서적임을 있다.

 

 

실제로 에키나카(ナカ, 개찰 상업시설) 주변 서점에서는 광고에 나온 서적 매출이 크게 늘어난 하다.

효과를 실감하여 활용하는 서점 하나인 케이분도서점을 운영하는 케이오서적판매에서는

철도 그룹회사라는 강점을 살려서 서점 자체 기능을 살리고 있다.

케이오서적판매는 “2010년쯤, 케이분도서점에 한권을 선정하여 케이오선에 우선 출입문 포스터를

출판사와 절반씩 했더니 매출이 평소보다 크게 늘어났습니다라고 말했다.

 

결과 이후 회사는 2013년부터 출입문 포스터 자리를 1년간 확보하고 1 내내 서적광고를 하고 있다.

 

서점 주도의 출입문 서적광고, 어떤 효과가 있나?

케이오서적판매는 현재는 연간 한달에 회사, 합쳐 12 출판사에 광고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때 팔고 싶은 책을 출판사와 협의로 결정, 실제 포스터는 1/3 공간을 케이분도서점

캠페인 안내 등으로 충당하고 광고비를 출판사와 배분합니다라고 말했다.

 

케이분도서점 점포에서는 전동차와 같은 디자인을 써서 판매에 나서고 있다.

케이오서적판매는 매장에는 여러 책이 있어서 고르는 망설이는 고객도 전동차에서 우연히

광고를 기억이 있어 책을 구입합니다

 

이러한 대처는 출판사로부터도 좋은 평가를 받아 연간 광고에 참여하는 출판사 수는 매년 늘어나서

12개사를 협의로 결정하는 상황이 되었다.

케이오서적판매는출판사 입장에서도 테스트 장소가 되어 효과가 확인되면 출판사 자체광고를 늘릴 있다.

때문에 케이오선에서는 스티커를 이용한 광고도 다른 노선에 비해 많다고 생각합니다라고 말했다.

 

최근은 야마노테선(山手線) 신형차량 E235 같은 디지털 사이니지(Digital Signage) 도입하거나

천정에 거는 광고 포스터를 폐지하는 차량도 등장하고 있으나, JR동일본기획은 출입문 포스터 등이

디지털 사이니지가 예정은 없다라고 말했다.

 

출처: 1120, Traffic News

Posted by CASSIOPEI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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