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SSIOPEIA의 철도이야기 [JTInside] :: [새로운 차량] JR동일본: 신형 교류축전지 전동차 EV-E801계 운행 준비(2017년 봄 데뷔) free counters

[새로운 차량] JR동일본: 신형 교류축전지 전동차 EV-E801 운행 준비(2017 데뷔)

 

122, JR동일본 아키타지사(秋田支社) 신형 교류축전지 전동차 EV-E801 데뷔를 위한

준비를 진행하고 있다고 발표했다. 12 중순부터 아키타 지역에서 성능평가와 기술검증을

2017 봄에 오가선(男鹿線) 열차로 영업운행을 시작할 예정이다.

 

 

신형 교류축전지 전동차 EV-E801계는 JR큐슈가 투입을 진행하는 가선식 축전지 전동차 819 덴챠(DENCHA)’

기반으로 내한내설(耐寒耐雪) 등을 추가한 차량이다.

 

 

20143, JR동일본은 가라스야마선(烏山線) 직류축전지 전동차 EV-E301 아큠(ACCUM) 투입했으며,

EV-E801계는 회사 최초의 교류축전지 전동차가 된다.

 

 

축전지구동 전동차시스템은 차량에 대용량 축전지를 탑재, 전력을 이용해서 비전철화 구간에서 달릴 있다.

EV-E801 영업운행구간은 아키타~오가(秋田~男鹿) 구간이며, 전철화 구간인 오우선(奥羽本線)

아키타~오이와케(追分) 사이는 평소 전동차와 같이 가선에서 전력을 공급받아 달리는 동시에 축전지에 충전한다.

비전철화 구간인 오가선 오이와케~오가 사이는 축전지 전력으로 달리며, 오가역에 설치한 전용 충전설비에서

주행에 필요한 전력을 충전한다.

 

시스템 채용으로 기존 기동차 엔진에서 생기는 배기가스를 없애고, 이산화탄소와 소음을 줄인다.

EV-E801 실내조명은 모두 LED 하여 소비전력을 줄인다.

EV-E801계는 2017 데뷔를 위한 준비를 진행할 예정이며, 영업운행 시작시기는 나중에 발표 예정이다.

 

출처: 125, MyNav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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