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SSIOPEIA의 철도이야기 [JTInside] :: [신형차량과 구동시스템] 도시바: 토부철도 신형 500계에 새로운 구동시스템 납품(PMSM 등) free counters

[신형차량과 구동시스템] 도시바: 토부철도 신형 500계에 새로운 구동시스템 납품(PMSM )

 

향후 해외로도 확대 전략

420, 도시바(東芝) 토부철도(東武鉄道) 신형특급 500 리바티(Revaty) 8편성 24 전부에

전폐식 영구자석동기전동기(PMSM, Permanent Magnet Synchronous Motor) VVVF인버터 장치를 조합한

구동시스템을 납품했다고 발표했다. 구동시스템 도입으로 차량 소음을 줄이고 낮은 소비전력을 실현한다.

 

리바티는 토부철도가 26년만에 도입한 신형특급차량으로 421일부터 운행을 시작했다.

 

 

전폐 PMSM 정격효율 97% 효율 높은 모터다. 전폐구조로 모터 소음을 줄인다.

동시에 내부 청소가 필요없어서 유지보수를 간소화 한다. 한편 VVVF인버터장치는 1대의 냉각기에

4개의 인버터회로를 갖춰 소형화, 경량화를 했다.

 

 

도시바가 개발한 구동시스템은 장치를 조합하여 차량이 가속했을 소비전력을 줄이는데 성공했다.

또한 회사 독자 제어방법으로 브레이크 발생하는 회생전력량을 늘려서 차량 전체의 소비전력 감소를 실현.

 

도시바는 그동안 전폐PMSM VVVF인버터 장치를 조합한 구동시스템을 도쿄메트로 긴자선, 마루노우치선,

토자이선, 치요다선을 비롯, JR큐슈 호히선, 가라츠선 외에 한큐전철 고베선과 다카라즈카선,

키타오사카큐코전철 남보쿠선 등에 납품했다. 해외 납품실적도 있으며 향후 글로벌한 전개를 예정한다.

 

출처: 423, EE Times Japa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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