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SSIOPEIA의 철도이야기 [JTInside] :: [역의 설계] 호쿠리쿠신칸센 츠루가역: 특급과 상하환승방식으로 건설, 환승 편리 free counters

[역의 설계] 호쿠리쿠신칸센 츠루가역: 특급과 상하환승방식으로 건설, 환승 편리

 

2023 개업예정인 호쿠리쿠신칸센(北陸新幹線) 츠루가역(敦賀) 구조가 재래선 특급 환승을 편리하게 하기 위해

신칸센 플랫폼 아래에 재래선특급 플랫폼을 만드는 상하환승(上下)’방식으로 정비하기로 결정했다.

200미터 떨어진 신칸센 역과 현재 재래선 역을 쾌적하게 이동할 있도록 무빙워크도 설치한다.

 

 

상하환승 방식으로 함으로써 신칸센과 특급 환승은 5 정도로 예상한다.

재래선 역에서 환승한 경우 11 걸리는 비해 절반 이하로 줄인다.

상하환승은 츠루가 개업 나고야(名古屋) 오사카(大阪) 환승이 불편하지 않도록 호쿠리쿠 3현이 요구해왔다.

2월에 이시이 케이이치(石井啓一) 국토교통성장관은 신칸센 츠루가역은 상하 플랫폼으로 특급과

환승하도록 하겠다라고 설명했으며, 철도. 운수기구가 조정을 계속했다.

 

무빙워크는 호쿠리쿠신칸센으로 츠루가역에 내리는 외부 관광객들을 2차교통기관에 집중하는

츠루가역 서쪽지역으로 부드럽게 유도, 중심 시가지 활성화로 이어지도록 츠루가시가 강하게 요청했다.

무빙워크 비용부담에 대해서는 철도. 운수기구와 후쿠이현(福井県), 츠루가시가 협의한다.

 

신칸센 후쿠이역(福井) 구조에 대해서도 당초 계획보다 건물 일부를 동쪽으로 확장해서 만드는 부분을

철도. 운수기구가 제시했다. 후쿠이역 신칸센 플랫폼은 섬식 12선으로 설계한다.

후쿠이시 요청대로 건물 일부 확장으로 대합실 등을 확보하고 플랫폼에서 계찰로 이어지는

계단을 군데로 한다.

 

출처: 519, 후쿠이신문

Posted by CASSIOPEIA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