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SSIOPEIA의 철도이야기 [JTInside] :: [태풍피해, 철도현황] 태풍18호로 JR큐슈, 교토탄고철도 큰 피해(운행중단, 대체수송) free counters

[태풍피해, 철도현황] 태풍18호로 JR큐슈, 교토탄고철도 피해(운행중단, 대체수송)

 

국토교통성은 태풍18호로 인해 920 시점에서 운휴중인 철도는 3개사 4 노선이라고 밝혔다.

JR홋카이도 노선은 운행을 재개했다.

 

JR시코쿠 요산선(讃線) 해안가를 따라 달리는 카이간지~타쿠마(海岸寺~詫間) 사이 선로유실 등이 발생했다.

구간에서는 1년에 2일만 영업하는 임시 츠시마노미야역(津島) 있다.

대체버스는 다도츠(多度津)~타쿠마 사이 운행하나, 921 첫차부터 운행을 재개했다.

 

JR큐슈는 태풍으로 인해 호히선(豊肥本線) 닛포선(日豊本線) 피해를 입었다.

호히선은 아소~나카한다(阿蘇~中判田) 사이 운행을 중단, 버스, 택시로 대체수송을 하고 있다.

구간에서는 제방 붕괴, 노반유실, 교각 침식 등이 발생했다.

 

 

닛포선은 침수와 토사유입, 노반유출 피해가 발생했다. 이치타나~노베오카(市棚~延岡)

920일에 운행을 재개했으나, 우스키~이치타나는 운휴로 버스 대체수송을 하고 있다.

JR큐슈는 호히선과 닛포선에 대해여러군데 선로피해가 발생해서 운행재개에 시간이 걸린다라고 밝혔다.

 

교토탄고철도(京都丹後鉄道) 운행하는 윌러트레인즈(WILLER TRAINS) 미야즈선(宮津線, 미야마이선)

쿤다~미야즈(栗田~宮津) 사이 토사유입으로 운행을 중단, 버스로 대체수송을 하고 있다.

 

출처: 920, Response

Posted by CASSIOPEIA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