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SSIOPEIA의 철도이야기 [JTInside] :: [새로운 차량] 와카사철도: 관광열차 ‘쇼와’ 데뷔: ‘그 사람’과 함께 free counters

[새로운 차량] 와카사철도: 관광열차쇼와데뷔: ‘ 사람 함께

 

사람 디자인은 아이덴티티가 강렬해서 금방 알아볼 있는데, 디자인을 많이 접한 사람에게는

식상한느낌도 있을 겁니다. 그렇지만, 모든 사람이 식상하게 다가오진 않겠죠.

 

1014, 돗토리현(鳥取県) 와카사철도(桜鉄道) 관광열차쇼와(昭和)’ 운행 계획을 발표했다.

와카사철도 차량 4 1987 개업 구입한 3량을 관광사양으로 개조, 201834일에

1량째인쇼와운행을 시작한다. 평소 통근, 통학용으로 운행하며, 개인여행, 단체여행을 위한 열차운행도 예정한다.

 

 

관광열차쇼와 줄어들고 있는 이용자 확보대책으로, 밖에서 많은 관광객 유치를 하도록

철도의 매력향상을 목적으로 도입한다. 열차이름은 와카사철도 노선주변의사람, 통해

쇼와 이미지 한걸 유래로 하며, 디자인은 JR큐슈의나나츠보시 in 큐슈(ななつ in 九州)’,

아루렛샤(列車)’ 등을 맡은 공업 디자이너 미토오카 에이지(戸岡鋭治) 의뢰했다.

 

 

지역 사람이 타고싶은 차량’, ‘그리운 풍경을 달리며, 미소와 웃음을 만들고, 새롭고 그리운 철도여행의 연출

컨셉으로 하며, 외관은강의 푸르름, 물의 푸르름(, )’ 맞게 파란색으로 통일했다.

하라 노부타로(原信太) 작성한 한신전기철도(阪神電気鉄道) 311형도 외관 색상에 참고했다고 한다.

 

 

 

내부는 나무재질을 많이 사용하여사람에 친숙하고, 시대가 요구하는 일과 아름다움을 표현했다.

심볼 마크로는 벚꽃을 채용했다.

 

 쇼와 차량 데뷔인 201834 이후 와카사역(桜駅), 코오게역(郡家) 등에서 상품판매를 한다.

관련상품은 입장권, , 핀배지를 비록한 18종류가 있으며 차량과 같이 미토오카 에이지가 디자인을 담당한다.

열차 공식 홈페이지도 개설, 1월부터 임시열차 예약접수를 시작할 예정이며, 3월부터 매월 1, 3 일요일에

임시열차를 운행할 예정이다.

 

쇼와를 사용한 여행 투어한정 임시 대절열차 운행일은 매주 일요일이다(1, 3주는 개인여행, 2, 4주는 단체여행)

운행시각은 와카사(09:30) →코오게(10:00), 코오게(10:45) →와카사(11:15) 예정이다.

전임 가이드가 안내하며 한정상품(비매품) 특전이 포함되어 있으며, 운행조건에 따라 야즈쵸(八頭町)

또는 와카사쵸(桜町)에서 식사, 숙박과 관광시설 이용 등을 준비한다. 요금은 1만엔 정도로 향후 변경될 있다.

 

 

출처: 1018, MyNavi

 

Posted by CASSIOPEIA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