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SSIOPEIA의 철도이야기 [JTInside] :: [N] [새로운 관광열차] JR동일본: 반에츠사이선에 카페 스타일 ‘후루티아’ 운행(2015년4월부터) free counters

[새로운 관광열차] JR동일본: 반에츠사이선에 카페 스타일 후루티아운행(20154월부터)

 

현재 반에츠사이선 코오리야마~아이즈와카마츠 사이 쾌속 소요시간은 70분 정도입니다.

20154월에 데뷔할 관광열차는 이 수준보다는 조금 더 소요시간이 예상됩니다.

201541~630, 관광캠페인 후쿠시마DC(Destincation Campaign)’의 분위기를 돋우는 의미의 열차입니다.

 

1127, JR동일본 센다이지사(仙台支社)는 반에츠사이선(磐越西線)달리는 카페를 컨셉으로 한

새로운 관광열차를 운행한다고 발표했다. 차량 애칭은 후루티아(フルティア)’로 결정했으며,

20144월 말 이후, , 일요일을 중심으로 코오리야마~아이즈와카마쓰(郡山~会津若松) 사이를 운행한다.

 

 

후루티아는 과일(Fruit)+홍차(TEA)를 조합한 이름이다.

719계 전동차 2량을 개조, 카페 카운터차 1량과 좌석차 1량으로 구성하며, 좌석정원은 36명이다.

 

 

차체 외관은 메이지다이쇼(明治大正) 시대의 서양식 모던함을 보여주는 노선주변의 독특한 거리를 표현했다.

좌석차는 메이지다이쇼 시대 근대건축과 아이즈색(会津塗)이 가진 풍부한 질감을 기본으로 디자인했다.

 

카페 카운터차는 차량 길이만큼 전체에 카운터를 설치했다. 카운터좌석은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좌석차는 싱글부터 단체까지 모든 좌석에서 차창을 보면서 달콤한 음식과 대화를 즐길 수 있는

좌석과 테이블을 배치했다.

 

 

차내에서는 카페 서비스로 후쿠시마현(福島県) 과일 등을 사용한 케이크, 음료 등을 세트로 제공할 예정이다.

 

출처: 1128, Resopnse, JR동일본

Posted by CASSIOPEIA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