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SSIOPEIA의 철도이야기 [JTInside] :: [N] [새로운 차량] 카시마린카이철도: 신형차량 8000형 도입(2016년3월 운행 시작) free counters

[새로운 차량] 카시마린카이철도: 신형차량 8000 도입(20163 운행 시작)

 

카시마린카이철도는 연구회 여행기에서 확인할 있으며, http://cafe.daum.net/jtrain/pb1/214

애니메이션 걸즈 판처 배경으로 사용, ‘애니 성지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

http://jtinside.tistory.com/5538

 

 

115, 카시마린카이철도(鹿島臨海鉄道) 신형차량 8000 기동차 1량을 완성, 3 시각표개정부터

영업운행을 시작한다고 발표했다.

 

카시마린카이철도는 이바라키현의 3섹터로 미토~카시마사커스타디움(~鹿島サッカスタジアム)

53km 오아라이카시마선(大洗鹿島線) 카시마사커스타디움~오쿠노야마하(奥野谷浜) 19.2km

카시마린코선(鹿島臨港線) 운행하고 있다. 카시마린코선은 화물선이다.

여객열차는 오아라이카시마선을 운행, JR카시마선(鹿島線) 직통, 미토~카시마진구(鹿島神宮) 잇는다.

 

오아라이카시마선의 여객열차는 현재 1985~1993년에 도입한 6000 기동차로 운행하고 있으나,

도입한 30년이 지나 노후화가 진행되어 신형차량으로 교체를 진행하고 있다.

카시마나다의 바다와 하늘(鹿島灘,

8000형은 6000형과 같이 양운전대를 설치, 1량으로 운행할 있다.

6000형이 2문형(2-Doors)인데 비해, 8000형은 3문형이다.

차체 색상은 파랑, 갈색, 빨강색을 사용, 파랑은 카시마나다의 바다와 하늘(鹿島灘)’,

갈색은 백사장과 대지, 빨강은 지역을 받쳐주면서 발전하는 오아라이카시마선 표현한다.

 

 

6000형이 크로스시트로 구성한 비해, 8000형은 전부 롱시트로 구성, 정원이 15 늘어난 135명이다.

또한 차량 바닥을 낮춰 /하차가 용이하며, 공기스프링 대차로 승차감 향상과 엔진출력 향상도 했다.

 

 

8000 영업운행에 앞서 전시회와 시승회를 한다.

시승회는 214 11~14시이며, 카시마린코선 카미스역(神栖)에서 실시할 예정이다.

또한 220, 21, 27, 28일은 노선주변 주민을 대상으로 시승회를 실시한다.

 

출처: 117, Response, 카시마린카이철도 공지

Posted by CASSIOPEI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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