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도경영 통계] 구마모토지진의 비극: JR큐슈 실적에 직격탄
JR큐슈가 골든위크 기간 중 이용현황을 발표했다. 큐슈신칸센 구마모토~가고시마츄오
(熊本~鹿児島中央) 사이 이용자 수는 전년대비 55%인 95,000을 기록했다.
▶큐슈신칸센 하카타~구마모토 사이는 전년대비 82%
JR큐슈가 발표한 실적은 골든위크 기간인 4월28~5월8일 사이 이용현황이다.
큐슈신칸센(九州新幹線) 구마모토~가고시마츄오 사이 이용자 수는 상/하행 합쳐 95,00명으로
2015년도 골든위크 기간 이용자 174,000명에 비해 55% 수준을 기록했다.
하카타(博多)~구마모토 상/하행 이용자 수는 267,000명으로 전년도 327,000명에 비해 82% 수준을 기록했다.
큐슈신칸센은 4월14일부터 계속 발생한 구마모토지진(熊本地震) 피해로 인해 4월27일에야 전구간
운행을 재개했으나, 골든위크 기간에도 운행편수를 줄인 시각표로 운행했다.
또한 나가사키선(長崎本線) 특급은 전년대비 99% 수준인 255,000명(집계구간: 토스~히젠야마구치)
닛포선(日豊本線) 특급은 전년대비 1% 늘어난 162,000명을 기록했다(집계구간: 고쿠라~유쿠하시)
출처: 5월9일, Traffic News
'2016년_3월31일까지_이야기 > 미분류' 카테고리의 다른 글
[철도 안전 조치] 도쿄메트로: 유모차 끼임사고 이후 구단시타역 플랫폼에 주의환기 표시 붙여 (0) | 2016.05.11 |
---|---|
[홋카이도신칸센 리포트-1] 신아오모리~신하코다테호쿠토 사이, 개업 전부터 지적된 문제는? (0) | 2016.05.11 |
[새로운 관광열차] 기후현 나가라가와철도 ‘나가라’ 데뷔: 철도 마이다스의 손으로 탄생 (0) | 2016.05.10 |
[악화되는 철도경영] JR홋카이도 2016년3월기 결산: 영업손실 447억엔으로 악화…… (0) | 2016.05.09 |
[재해 후 철도의 앞날] 미나미아소철도 복구는 어떻게? 산리쿠철도의 사례 ‘국가부담’을 적용할 수 있나? (0) | 2016.05.0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