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SSIOPEIA의 철도이야기 [JTInside] :: 72편(2009/11/13, 7일차): 동해안을 따라(4) – 바닷가는 양날의 검(열차운행의 위험성) free counters

72(2009/11/13, 7일차): 동해안을 따라(4) – 바닷가는 양날의 (열차운행의 위험성)

 

유리코겐철도 우고혼죠~야시마 사이를 왕복, 다시 우고혼죠역으로 돌아가는 열차를 타고 있습니다.

 

*72 여행 경로:

야시마우고혼죠: 유리코겐철도 초카이산로쿠선(YR1500)

우고혼죠사카타: 우에츠선 각역정차(701N33편성)

코요시역 출발, 우고혼죠역 환승, 코가사와역 정차/교행 대기

 

 

유리코겐철도 역명판 등은 모두 확보해서 편안하게 종점으로 향합니다.

 

[사진2451: 우고혼죠역 유리코겐철도 전용 선로입니다. 가선이 없습니다. 여기에 전동차가 들어왔다가는……]

 

[사진2452: 1985년이 유리코겐철도가 개업했으며, 그때부터 운행했던 YR1500형입니다. 2017 시점은 모두 은퇴]

 

 

[사진2453: 이건 JR동일본 역명판이고요(JR동일본 색상)]

 

 

[사진2454: 역명판을 찍을 했습니다 ^^; 유리코겐철도의 전용 역명판]

 

 

[사진2455: 초카이산은 야시마역에서 버스로 이동할 있음을 안내]

 

 

[사진2456: 당시 야시마행 첫차는 0702분이었는데, 2017 기준으로 첫차는 0655분입니다]

 

 

[사진2457: 1034분에 사카타행, 1045분에 아키타행이 출발 예정입니다]

 

저는 사카타행을 이용하기 위해 이동

 

 

[사진2458: 통학시간이 끝난 시간이라 승객이 많지 않았습니다. 꿈에서도 익숙한 701 ^^]

 

 

[사진2459: 우고혼죠역은 내륙에 있습니다. 출발 내륙을 달린 도착하는 역은]

 

[사진2460: 니시메역입니다. 1922 개업 때에는 리쿠사이선 역으로 개업, 2 우에츠선 역이 되었습니다]

 

 

[사진2461: 니시메역을 출발 얼마 되지 않아 바닷가를 따라 달립니다.

차내에서는 없지만, 바닷가의 바람은 열차운행에 영향을 줍니다]

 

바닷바람의 무서움은 201512월에 비극으로 남아있습니다. 지금 이동하는 구간은 아니지만

우에츠선 키타아마루메~사고시 사이를 달리던 특급열차가 눈바람 영향으로 탈선, 5명이 목숨을 잃었습니다.

 

 

[사진2462: 니카호역은 특급 이나호가 정차합니다. 니시메역과의 거리는 8.4km 멉니다.

1922 개업 우고히라사와역(羽後平沢駅)으로 개업, 1968년에 현재 이름이 되었습니다]

 

 

[사진2463,2464: 코노우라역을 포함한 니카호, 니시메역은 모두 우고혼죠역 관리입니다]

 

 

[사진2465: ~~시트의 701계에는 승객이 많진 않았습니다. 3문형(3-Doors)이라 좌석 수가 많습니다]

 

 

[사진2466: 아직 초카이산이 보이는 지역을 달리고 있습니다]

 

 

[사진2467: 키사카타역은 우에츠선의 주요 하나로 특급 이나호가 정차하며, 예전 침대특급도 정차했습니다]

 

 

[사진2468: 역무원이 열차의 안전을 확인하고 있습니다. 화물이 들어온 상태라 신경을 써야 하죠]

 

 

[사진2469: 관광안내의 위는 초카이산입니다. 도호쿠 지역에서는 후지산급이죠 ^^]

 

 

[사진2470: 가미하마역은 1952년에 개업했습니다]

 

 

[사진2471: 국철시대에는 흰색 바탕에 검은색 글씨였지만, JR동일본 시대는 녹색바탕에 흰색 글씨를 씁니다]

 

 

[사진2472: 가미하마역을 출발 보이는 동해안입니다.

고노선(五能線)에서도 멋진 바다풍경이 이어지지만, 우에츠선 일부 구간에서도 동해안의 절경을 있죠]

 

 

[사진2473: 그리고 도착한 코사가와역입니다. 역에서 교행을 위해 대기합니다]

 

 

[사진2474: 코사가와역은 아키타현에 있습니다. 다음 역이 메가역은 야마가타현]

 

 

[사진2475: 사카타행을 알리는 행선막과 팬터그래프]

 

 

[사진2476: 출입문(ドア) 불이 들어와있으면 승객이 버튼으로 여닫을 있습니다]

 

 

[사진2477: 플랫폼에 대합실이 있는 코사가와역입니다]

 

 

[사진2478: 여러 노선을 운행하는 차량이라 정리권 번호로만 표시]

 

 

[사진2479: 각역정차이나, 중간에 통과하는 역이 있습니다. 우고혼죠 이후 통과는 신호장 하나와 하나입니다]

 

 

[사진2480: 차량 앞의 안내는 목적지가 아닌 종별만 표시합니다. 7 있네요]

 

교행을 마치고 다음 편에 우에츠선 주요 역에 도착합니다.

Posted by CASSIOPEIA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