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SSIOPEIA의 철도이야기 [JTInside] :: [새로운 차량] JR동일본: 전기식 기동차 GV-E400계 개발, 2019년 투입(니이기타, 아키타 지역) free counters

[새로운 차량] JR동일본: 전기식 기동차 GV-E400 개발, 2019 투입(니이기타, 아키타 지역)

 

74, JR동일본은 니이가타(新潟). 아키타(秋田) 지역에 처음으로 전기식 기동차 GV-E400계를 만들어 투입한다.

양산선행차는 2018 초에 완성할 예정으로 시험주행 등을 거쳐 양산차를 2019년까지 니이가타 지역에,

2020년에 아키타 지역에 투입할 예정이다.

 

GV-E400계는 디젤엔진과 발전기 전력으로 모터로 달리는 새로운 방식이다.

엔진으로 발전하고, 전철과 같은 구동시스템으로 동력을 전달한다.

 

JR동일본은 지금까지 많은 운행을 전철로 쌓은 기술과 유지보수 방법을 차량에 적용(feedback)하여

안전, 안정수송과 높은 품질 서비스를 제공합니다라고 밝혔다.

양산선행차는 2량편성, 1량편성을 하나씩 만든다( 3) 이후 양산차를 63 새로 만든다.

 

차체는 스테인리스제 2문형(2-Doors), 반자동 방식의 버튼으로 여닫을 있게 한다.

1량편성 정원은 99, 2량편성 정원은 232명이며 최고운전속도는 100km/h.

 

 

운행구간은 니이가타 지역 신에츠선(信越本線) 니이츠(新津)~니이가타, 우에츠선(羽越本線) 니이츠~사카타(酒田)

반에츠사이선(磐越西線) 아이즈와카마쓰(会津若松)~니이츠, 요네사카선(米坂線) 요네자와~사카마치(~坂町) 이며

아키타 지역은 츠가루선(軽線) 아오모리~민마야(青森~), 오우선(奥羽本線) 아키타~히가시노시로,

히로사키(弘前)~아오모리, 고노선(五能線) 히가시노시로~가와베(東能代~川部) 사이다.

 

 

또한 하치노헤선에는 키하E130500번대 영업운행을 올해 예정이다.

관련 내용은 티스토리를 참고하세요. http://jtinside.tistory.com/8674

 

출처: 74, MyNavi, JR동일본 공지

Posted by CASSIOPEIA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