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SSIOPEIA의 철도이야기 [JTInside] :: [새로운 차량-1] JR큐슈: 차세대 전동차 821계 발표, 2월 말 반입 free counters

JR큐슈는 전철화 구간과 비전철화 구간에 차세대형 차량 투입을 발표했습니다.

이번 기사 하나인 전철화 구간 투입 821계입니다. 디자인은 당연히 사람입니다.

 

126, JR큐슈는 노후화한 차량 교체로 개발, 제작을 진행한 신형차량 형식을 발표했다.

하나는 교류근교형 전철 821계다. 3량편성 2 6량을 새로 만들어 20182 말에 들여온다.

이후 영업운행을 위한 시험주행을 한다.

 

이번에 발표한 신형차량은 821계와 축전지 탑재형 디젤 하이브리드인 YC1 종류다.

개발 컨셉은 친화적이고 힘이 좋은 철도차량으로 JR큐슈의 향후를 담당할 신기술을 구현한 근교형

차량의 개발이라고 밝혔다.

 

 

공통 특징으로 1인당 좌석 폭을 넓히고 스마트 도어(Smart door), 차내 조명 LED, 출입문 근처

아래를 비추는 조명을 채용했다.

 

 

차량 외부 행선안내와 차내 LCD 4개국어로 안내하는 차내 서비스를 향상시켰다.

대차(台車) 개별제어 브레이크 시스템과 상태감시 시스템으로 안전, 안정수송을 추구, 공조장치와

브레이크 장치 기기 공통화로 비용절감도 했다.

 

821계는 차내에 휠체어, 유모차 이용자를 위한 공간을 편성 군데 설치한다.

신기술인 Full SiC 채용한 주회로 시스템을 탑재, 415계에 비해 전기 소모량을 70% 줄인다.

주변환장치, 보조전원장치(SIV) 신뢰성으로 안전, 안정수송 확보도 한다.

정원은 좌석 137명을 포함한 407명으로 설계 최고속도는 120km/h.

 

821계는 2 말에 도입 영업운행, 양산화를 위한 시험주행을 하여 성능을 검증한다.

영업 투입시기는 향후 결정, 발표 예정이다.

 

출처: 126, MyNavi, JR큐슈 공지

Posted by CASSIOPEIA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