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SSIOPEIA의 철도이야기 [JTInside] :: [산 넘어 산] 호쿠리쿠신칸센: 후쿠이현 부담액이 최대 450억엔 늘어난다 free counters

2023 개업 예정인 호쿠리쿠신칸센(北陸新幹線) 가나자와~츠루가(~敦賀) 사이 증가가 예상되는

건설비용 2,260억엔 후쿠이현(福井県) 부담이 1,350억엔이 넘는 걸로 밝혀졌다.

후쿠이현에 따르면, JR 국가에 지불하는 신칸센시설사용료 충당이 없으면 부담은 최대 450억엔이 늘어난다.

때문에 현은 너무 많은 부담이 생기지 않도록 국토교통성에 요구했다.

 

건설비는 대출금을 충당 잔액을 국가가 2/3, 지방이 1/3 부담하는 구조다.

후쿠이현의 추가 건설비용 1,350억엔에 대출금이 충당되지 않으면 국가가 900억엔, 후쿠이현이

450억엔을 부담하게 된다.

후쿠이현 계산으로는 450억엔 지방교부세 조치 부담 감소를 제외하면 실제 부담은 200억엔 정도이며

단계의 실질부담 600억엔의 1.3배로 늘어난다. 현은 국토교통성에 부담 감소를 요청했으나,

감소 조치에 대한 설명은 없었다고 한다.

 

가나자와~츠루가 정비는 11,600억엔 건설비로 2012년에 착공 승인을 받았다.

이후 신칸센 츠루가역에서 재래선 특급과 환승을 있는 구조 도입으로 11,858억엔까지 늘었다.

여기에 자재 비용이 오르는 영향을 평가한 결과, 2,260억엔이 넘는 14천억엔을 넘을 전망이다.

 

출처: 89, 후쿠이신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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