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SSIOPEIA의 철도이야기 [JTInside] :: [N] [새로운 차량] 토부철도: 신형 특급차량 ‘500계’ 도입(2017년) – 분리, 병결 가능 free counters

[새로운 차량] 토부철도: 신형 특급차량 ‘500도입(2017) – 분리, 병결 가능

 

토부철도 신형차량 500계의 디자인은 E6계 및 엔초페라리를 담당했던 오쿠야마 키요유키가 맡았습니다.

http://jtinside.tistory.com/1130

 

422, 토부철도(東武鉄道)는 신형 특급차량 500계 전동차를 24(3량 편성 8) 도입한다고 발표했다.

다양한 운행형태로 운행가능한 속달성과 쾌적성을 가진 특급열차가 개발 컨셉으로, 가와사키중공업(川崎重工業)

제작을 맡으며, 2017년 봄부터 도입한다.

 

500계는 3량 고정편성으로 기본으로 양쪽 운전대 차량이 모터카, 중간차는 객차로 한다(2M1T)

또한 편성 양쪽에 관통문을 만들어 여러 편성을 연결해서 운행, ‘도중 역에서 열차의 병결, 분리를 해서

고객의 목적지에 맞춰 끊김 없이 이용할 수 있도록한다.

 

디자인은 가와사키중공업이 담당하고, 오쿠야마 키요유키(奥山清行)가 대표인 ‘KEN OKUYAMA DESIGN’이 감수한다.

차체는 길이 20미터, 2.87미터의 알루미늄 차량으로 외관은 풍요롭고 여유로운 흐름

이미지한 샴페인베이지색을 기본으로, ‘특급의 격식과 노선주변의 풍요로운 자연을 이미지 한

포레스트 그린과 토부그룹의 색상인 퓨처블루를 배치한다.

 

 

또한 토부철도 차량에 처음으로 차체요동방지 제어장치(Active Suspension)을 채용한다.

구동모터는 영구자석동기전동기(PMSM, Permanent Magnet Synchronous motor), 헤드라이트와

차내조명에는 LED를 채용, 소비전력을 줄인다.

 

차내는 도쿄스카이트리 이미지인 흰색을 기본으로 웅대한 대지와 수목을 이미지 한 나뭇결을 배치한다.

 

이 외에 차내 공중무선랜(Wi-Fi)와 전원 콘센트를 설치하며 무선랜은 일본방문 외국인 관광객을 위해

무료서비스인 ‘TOBU FREE Wi-Fi’에 대응한다.

또한 자동체외식제세동기(AED)와 의료지원기구, 휠체어 공간, 다목적 화장실 등을 설치, Barrier-free를 구현.

 

 

도입노선은 토부스카이트리라인(東武スカイツリライン, 이세사키선[伊勢崎線]), 닛코선(日光線),

우츠노미야선(宇都宮線) 등으로 구성하는 토부본선(東武本線)이나, 자세한 내용은 나중에 발표할 예정이며,

차량애칭은 미정이다.

 

토부본선 특급열차는 현재 100계 스페시아(スペシア)로 운행하는 케곤(けごん), 키누(きぬ)

200, 250계로 운행하는 료모(りょうもう), 300, 350계로 운행하는 시모츠케(しもつけ)가 있는데,

모든 차량이 등장한 지 20년이 지났다.

 

출처: 422, Response, 토부철도 공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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