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재해] 홋카이도 세키호쿠선: 토사유출로 아바시리 방면 운행 중단
이번 토사유출 사고로 세키호쿠선 아바시리 방면 열차운행이 중단되었으며, 8월4일부터
삿포로~아사히카와(札幌~旭川) 임시 특급열차를 운행하고, 이 열차와 연계하여
아사히카와~이쿠타하라(生田原), 아바시리(網走) 사이 대체버스를 운행합니다.
소요시간 등에도 많은 영향이 예상됩니다.
8월1일, JR홋카이도는 세키호쿠선(石北本線) 시모시라타키~마루셋푸(下白滝~丸瀬布) 사이 노반이
쓸려나갔다고 발표했다. 이에 따라 피해 구간을 포함, 가미카와~엔가루((上川~遠軽)) 사이 운행을 중단했다.
사고는 8월1일 04시07분쯤, 노반이 쓸려나간 것을 보선 직원이 발견했다.
그후 쓸려나간 부분을 관리하고 있는 토목직원이 확인한 결과, 약 10미터 크기로 선로 아래 흙이 쓸려나감을 확인.
운행재개 시기는 미정이며 JR홋카이도는 “큰 규모의 피해라 복구에 많은 시간이 예상된다”라고 밝혔다.
출처: 8월2일, Response, JR홋카이도 공지
'2015_일본철도 이야기 > 자연재해_복구과정' 카테고리의 다른 글
[N] [철로복구 포기?] 케센누마선, 오후나토선 BRT유지에 지역도 이해: 시각표 2만km 마지막 편도…… (4) | 2015.08.11 |
---|---|
[N] [재해 후 복구] JR홋카이도 세키호쿠선: 8월8일에 전구간 운행재개 (0) | 2015.08.08 |
[N] [자연재해, 철도 피해] JR서일본: 태풍11호로 기노쿠니선 일부 운휴, 임시 쿠로시오 운행 (0) | 2015.07.21 |
[N] [자연재해, 운행대응 차이] JR서일본 장기 운휴: 태풍통과 후에도 대혼란(사철은 유연하게) (4) | 2015.07.19 |
[N] [재해 후 철도복구] 센세키선 전구간 복구: 동일본대지진 후 철도복구는 2018년 이후에야…… (0) | 2015.06.1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