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SSIOPEIA의 철도이야기 [JTInside] :: [N] [새로운 차량, 서비스] 케이한전철: 2017년 상반기에 8000계 특급 좌석 유료화 ‘프리미엄 카’ free counters

[새로운 차량, 서비스] 케이한전철: 2017 상반기에 8000 특급 좌석 유료화 프리미엄

 

2017 상반기에 케이한전철 최초 유료좌석 열차가 운행합니다.

승차권으로만 이용할 있는 차량에 특별차량을 붙여서 운행하는 곳은 JR 사철에서 있습니다.

- 대표적인 것이 JR동일본이 수도권에서 운행하는 2 그린샤가 있고요, JR시코쿠 쾌속 마린라이너

- 난카이전철의 사잔(Southern), 메이테츠의 특별차 등이 있습니다.

 

이에 따라 요금 등을 국토교통성에 신청하는 절차도 있습니다(단순히 유료좌석차 만든다고 전부가 아니죠)

 

930, 케이한전기철도(京阪電気鉄道) 요도야바시~데마치야나기(淀屋橋~出町柳) 사이 운행 중인

케이한특급(京阪特急) 좌석지정 특별차량 케이한특급 프리미엄카(京阪特急プレミアムカ, 가칭)’

2017 상반기에 도입한다고 발표했다.

 

회사에 따르면, 최근 유료라도 케이한특급에 앉아가고 싶다 의견이 이용자로부터 나오고 있다고 한다.

케이한 노선주변을 방문하는 외국인 관광객도 늘고 있어서 통근 이용 고객도, 관광 이용 고객에도

확실히 앉을 있고, 고품질의 이동공간을 실현하는 새로운 서비스로써 특별차량 도입을 결정했다.

 

 

케이한특급으로 운행 중인 8000 전동차(8) 6호차를 프리미엄 (Premium Car)’ 개조한다.

현재는 2문형(2-2Doors) 1문형으로 하며, 좌석배치는 4(2x2)에서 3(2x1) 바꾼다.

좌석 자체도 쾌적성과 개인공간의 연출 집중하여 새롭게 개발한 리클라이닝 좌석을 도입하여

좌석 폭과 좌석 간격(시트피치) 넓힌다. 외에 대형 테이블과 전원 콘센트도 설치할 예정이다.

 

 

프리미엄카에는 전담 승무원이 승객의 안내를 맡는다.

이용할 때에는 운임 외에 특별차량요금이 필요하며, 인터넷 전용사이트 예약, 결제를 가능하도록 만든다.

개조 비용은 16억엔으로 8000계는 개조를 완료할 때까지 7 편성으로 운행할 예정이다.

 

출처: 930, Response, 케이한전철 공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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