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SSIOPEIA의 철도이야기 [JTInside] :: [N] [정책 변경] 도카이도신칸센 내 지정석/그린샤 차내개찰(검표) 방법: 전수개찰→전산체크(2016년3월) free counters

[정책 변경] 도카이도신칸센 지정석/그린샤 차내개찰(검표) 방법: 전수개찰전산체크(20163)

 

JR Pass 경우는 나중에 아래 경우가 적용되는지에 따라 기존대로 차내개찰 가능성이 있습니다.

** 글에는 JR Pass 언급이 없지만, ‘사용자격의 한정이라는 부분에 따라 기존대로 차내개찰을 하면서

JR Pass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JR도카이가 어떤 정책으로 할지는 20163 시각표개정 이후에나 있겠죠.

 

JR동일본 대부분의 신칸센에, 특급에서는 이미 차내개찰을 생략하고 있으며,

JR Pass 예약한 신칸센 많은 특급열차 지정석도 차내개찰을 받진 않습니다.

 

현재 도카이도신칸센(東海道新幹線)에서는 차장이 승객의 승차권을 차내에서 직접 확인하고 있습니다.

예약 내용을 승차 직전까지 변경할 있는 익스프레스 예약 2011년에 도입, 현재는 지정석 이용승객의

30% 익스프레스 예약 이용할 정도로 늘어나고 있으며, 이번에 차장 휴대단말에서 승객의 이용현황을

정확하게 파악할 있게 되어, 차내개찰 방법을 바꾸게 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더욱 정숙한 차내공간을 제공해 드리겠습니다.

 

 

1. 변경 내용

1) 지정석, 그린석 이용 승객: 승차권에 있는 좌석을 이용한 경우 원칙으로 차내개찰을 생략합니다.

승차권 표시 좌석에 앉지 않은 승객은 기존과 같이 차내개찰을 실시합니다.

학생할인과 지팡구 할인(ジパング割引) 사용 자격이 한정된 각종 할인승차권의 경우 등은

기존과 같이 차장이 승차권 사용자격을 확인할 있는 증명서 등의 제시를 요청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2) 자유석 이용 승객은 기존대로 차장이 차내개찰을 합니다.

 

 

2. 실시 시기: 다음 시각표개정 이후(아마도 2016326일이 될겁니다.

이날 홋카이도신칸센(北海道新幹線) 개통하며, 매년 3월에 JR여객의 시각표개정을 합니다.

 

 

출처: 1119, JR도카이 공지

Posted by CASSIOPEIA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