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SSIOPEIA의 철도이야기 [JTInside] :: [N] [역 이름 변경] 산리쿠철도에 ‘이와이즈미’가 부활한다 오모토역 →이와이즈미오모토역으로(12월23일부터) free counters

[ 이름 변경] 산리쿠철도에 이와이즈미 부활한다 오모토역 이와이즈미오모토역으로(1223일부터)

 

산리쿠철도는 동일본대지진으로 거의 모든 철도인프라가 파괴되는 절망도 있었지만, 국가 등의 지원으로

현재 미나미리아스선, 키타리아스선 모두 정상운행을 하고 있습니다.

관련 여행기는 http://cafe.daum.net/jtrain/N29X/116

 

이번 이름 변경은 JR이와이즈미선 폐지로 인해 지역이 철도회사에 요청했으며, 철도회사가 이를 받아들였습니다.

 

1124, 산리쿠철도(三陸鉄道) 키타리아스선(リアス) 오모토역(小本) 이름을 바꾼다고 발표했다.

새로운 이름은 이와이즈미오모토역(岩泉小本)이며, 중단했던 승차권 판매창구도 이름을 바꾼 재개한다.

 

이와이즈미쵸(岩泉町)에는 오모토역 외에 JR동일본 이와이즈미선(岩泉線) 이와이즈미역(岩泉) 있었으나,

이와이즈미선은 20144월에 폐지, 지역 내에 이와이즈미이름을 가진 역이 없어졌다.

때문에 이와이즈미쵸는 산리쿠철도에 오모토역 이름 변경을 요청했다.

 

 

이름 변경은 역과 가까운 곳에 정비 중인 오모토소방센터 빌딩 완성에 맞춰 1223일에 예정이다.

20144월부터 중단한 승차권 판매창구도 1228 빌딩 사용시작에 맞춰 재개한다.

동시에 플랫폼까지 엘리베이터로 있게 되어 배리어프리(Barrier-free) 진행한다.

 

출처: 1125, Response, 산리쿠철도 공지

Posted by CASSIOPEIA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