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SSIOPEIA의 철도이야기 [JTInside] :: [N] [새로운 신칸센] 홋카이도신칸센으로 도쿄~하코다테는 4시간20분 vs. 하네다~하코다테 3시간 전후 free counters

[새로운 신칸센] 홋카이도신칸센으로 도쿄~하코다테는 4시간20 vs. 하네다~하코다테 3시간 전후

 

단순히 시간으로만 비교한다면 도쿄~하코다테 이동은 비행기가 우위에 있습니다.

비행기/차내 이동성 등을 고려한다 해도 1시간 정도의 차이를 고객들이 어떻게 받아들일지도 관심입니다.

 

123, JR홋카이도와 JR동일본은 2016326 개업 예정인 홋카이도신칸센(北海道新幹線)

신아오모리~신하코다테호쿠토(青森~新函館北斗) 사이 소요시간을 발표했다.

 

운행 편수는 올해 9월에 발표한대로 도호쿠신칸센(東北新幹線)에서 직통하는 도쿄(東京)~신하코다테호쿠토 운행

하야부사(はやぶさ) 10왕복을 차지한다.

외에 센다이(仙台)~신하코다테호쿠토 운행 하야부사 1왕복과 모리오카(盛岡)~신하코다테호쿠토 운행

하야부사 1왕복, 신아오모리~신하코다테호쿠토 운행 하야테(はやて) 1왕복을 운행한다.

 

이번 발표에서 신아오모리~신하코다테호쿠토 소요시간은 가장 빠른 열차가 1시간1분이다.

도호쿠신칸센과 직통을 포함하는 도쿄~신하코다테호쿠토 사이는 최단 4시간2분이다.

신하코다테호쿠토역부터 하코다테역(函館)까지 재래선 이동을 포함할 경우,

도쿄~하코다테 소요시간은 4시간20 정도로 예상한다.

**하코다테라이너 내용은 http://jtinside.tistory.com/7085

 

도쿄~하코다테 현재 소요시간은 도호쿠신칸센 하야부사+특급 수퍼-하쿠쵸 환승으로 최단 5시간22분이다.

하네다공항~하코다테공항 사이가 1시간20분이며, 도쿄역, 하코다테역에서 공항까지 이동을 포함하면 3시간 전후다.

 

출처: 123, Response, JR동일본, JR홋카이도 공지

 

Posted by CASSIOPEIA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