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SSIOPEIA의 철도이야기 [JTInside] :: [N] [철도복구 어려움] JR야마다선: 2015년 내 운행재개 곤란 - 106급행버스로 대체수송 free counters

[철도복구 어려움] JR야마다선: 2015 운행재개 곤란 - 106급행버스로 대체수송

 

야마다선 일부구간 불통이 ‘106급행 부각시키네요.

버스가 철도를 밟는 구간에서 당분간 버스가 대체운행수단이 됩니다.

 

1222, JR동일본 모리오카지사(盛岡支社) 토사유출로 인한 탈선사고 영향으로 일부구간이 불통된

야마다선(山田線) 대한 향후 운행계획을 발표했다.

복구공사 착수를 하려면 빨라도 3 이후로 예상, 2015 운행재개는 어려울 걸로 보인다.

 

야마다선은 모리오카~미야코~카마이시(盛岡~宮古~釜石) 잇는 157.5km 노선이며, 산리쿠연안을 달리는

미야코~카마이시 55.4km 20113, 동일본대지진 피해로 현재는 산리쿠철도(三陸鉄道) 운행 이관을 조건으로

복구공사를 진행 중이다.

 

한편, 산악지역을 횡단하는 모리오카~미야코 102.1km 구간은 1211, 마츠쿠사~히라츠도(松草~平津) 사이

선로에 토사가 유입되었으며, 모리오카행 보통열차가 탈선, 승객이 다치는 사고가 발생했다.

**관련 내용은 http://jtinside.tistory.com/7580

영향으로 가미요나이~가와우치(上米~) 51.6km 현재도 운행을 중단한 상태다.

 

모리오카지사에 따르면, 사고발생 1212일부터 복구를 위한 준비를 시작했으며, 붕괴현장 주변 조사를 실시했다.

1213일에는 붕괴한 경사면 위에 새로운 균열(Crack) 군데 발견되어 작업을 중단했다.

현재도 균열이 확대되고 있어서 복구공사를 안전하게 있는 상황이 아니다라고 밝혔다.

 

 

때문에 경사면 조사를 위한 시추작업을 시작, 자료를 분석 복구계획을 마련할 계획이다.

조사 분석은 2개월 정도 예정으로 20162월부터 3월까지 복구계획을 결정하고, 현지에 내리는

() 상황을 근거로 복구공사 재개시기를 결정하기로 했다.

 

 

야마다선은 당분간 모리오카~가미요나이 사이와 가와우치~미야코 사이 되돌림운행(오리카에시) 실시한다.

가미요나이~가와우치 사이를 잇는 대체버스는 운행하지 않으나, 도시간 버스 ‘106급행(106急行)’으로 대체한다.

연말연시와 이벤트기간 혼잡이 예상되는 경우는 대체버스를 증편하는 체제로 한다.

**106급행버스 여행기를 통해 확인하세요. http://cafe.daum.net/jtrain/N29X/117

 

‘106급행 모리오카와 미야코 방면을 잇는 이와테켄포쿠버스(岩手県北バス) 운행하고 있다.

야마다선과 나란히 있는 국도106호선을 달린다.

야마다선 모리오카~미야코 사이를 직통하는 쾌속, 보통열차는 /하행 3편밖에 없으나,

106급행은 /하행 17편이 운행하고 있다.

 

출처: 1222, Response, JR동일본 모리오카지사 공지

 

 

Posted by CASSIOPEI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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