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 [자연재해, 복구는?] JR동일본: 야마다선 산악구간 토사유출 불통: 과거 6년동안 불통 사례도
2015_일본철도 이야기/자연재해_복구과정 2015. 12. 13. 19:43[자연재해, 복구는?] JR동일본: 야마다선 산악구간 토사유출 불통: 과거 6년동안 불통 사례도
야마다선에는 운행편수가 적어서 비경역(秘境駅)이 있는데, 이 비경역은 2016년3월 시각표개정으로
모두 통과하는 폐지 절차를 거치게 됩니다. 게다가 이번에 토사유출로 인해 복구예상은 잡지도 못하고 있죠.
미야코~모리오카 사이는 이와테켄포쿠버스의 ‘106급행버스(106急行バス)’가 이미 철도를 밟고 있습니다.
12월11일, JR동일본 야마다선(山田線)에 토사유출 사고가 발생했다.
이 영향으로 일부 구간에서 하루 종일 운행을 중단했다.
발표에 따르면, 마츠쿠사~히라츠도(松草~平津戸) 사이 선로에 토사가 유입, 보통열차가 토사 위를 올라타면서
차량이 한쪽으로 기울어지는 사고가 발생했다.
이 때문에 야마다선은 가미요나이~미야코(上米内~宮古) 92.2km 운행을 중단했으며, 모리오카(盛岡)~가미요나이
9.9km에서도 일부 열차가 운휴 중이다. 복구 예정은 잡지 못하고 있다.
야마다선은 모리오카~미야코~카마이시를 잇는 157.5km 노선인데, 산리쿠해안(三陸海岸)을 끼고 있는
미야코~카마이시(釜石) 사이는 2011년3월11일 동일본대지진으로 지금도 불통 중이며 열차운행을
산리쿠철도(三陸鉄道)가 이어받는 조건으로 복구공사를 진행 중이다.
한편, 모리오카~미야코 사이는 1948년9월에 태풍 영향으로 토사붕괴 피해가 발생해 마츠쿠사~미야코 사이가
운행을 중단했을 때 히라츠도~하라타이(腹帯) 사이는 운행재개까지 6년2개월이 걸린 적이 있다.
출처: 12월12일, Response, JR동일본 공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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