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SSIOPEIA의 철도이야기 [JTInside] :: [N] [신칸센 개업기념 기획] 하코다테시: 홋카이도신칸센 개업 기념, 무료 노면전차 운행(2일간, 일부) free counters

[신칸센 개업기념 기획] 하코다테시: 홋카이도신칸센 개업 기념, 무료 노면전차 운행(2일간, 일부)

 

 

티스토리 내용 전달도 10 남았네요. 앞으로 특징적 내용을 정리해서 여러분과 함께 합니다.

331일까지 JTINSIDE 글을 계속 읽어주시는 모든 분께 미리 감사 인사 드립니다.

 

 

하코다테시 노면전차 무료운행 시각표는 PDF 링크에서 확인하세요.

https://www.city.hakodate.hokkaido.jp/docs/2016020200045/files/jikokuhyou.pdf

 

하코다테시(函館市) 기업국 교통부는 홋카이도신칸센(北海道新幹線) 개업을 기념하여 326, 27일에

하코다테시덴(函館市電, 노면전차) 무료운행을 비롯한 각종 기념기획을 실시한다.

 

무료운행은 평소 정기열차 일부 편을 무료로 하는 방식이다.

협찬기업, 단체의 협력으로 26, 27 운행하는 노면전차 48(24왕복) 무료화 한다.

무료 노면전차는 차체 측면에 홋카이도신칸센 개업 무료전차( 北海道新幹線開業無料電車)’라고 표시한다.

노면전차는 평소요금으로 운행한다.

 

개업 당일인 326일은 하코다테역(函館)부터 신하토다테호쿠토역(新函館北斗)으로 가는 JR열차

하코다테라이너(はこだてライナ) 임시편(하코다테 0544 출발) 연계하는 임시 노면전차를 무료로 운행한다.

이른 아침에 6편의 노면전차를 설정, 모두 하코다테에키마에(函館駅前) 정류장에서 하차하면 여유를 갖고

하코다테라이너 임시편에 있는 시각표다.

 

외에 하코다테시덴 평소 영업차량으로 가장 오래되어 평소 운행에서 없는 530호와

 

 

봄부터 가을까지만 운행하는 복원한 친친덴샤(チンチン電車) 하코다테 하이컬러호(箱館ハイカラ)

같은 요금의 영업차량으로 운행한다. 차량 모두 사진을 넣어 홋카이도신칸센 개업표시를 붙인다.

또한 하코다테하이컬러호는 눈과 , 저온 악천후일 경우 운행을 중단할 있다.

 

 

출처: 34, MyNavi

Posted by CASSIOPEIA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