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SSIOPEIA의 철도이야기 [JTInside] :: [지진, 철도피해] 국토교통성: 구마모토 지역 철도 피해상황 공지: 궤도침하 등으로 운행중단 free counters

[지진, 철도피해] 국토교통성: 구마모토 지역 철도 피해상황 공지: 궤도침하 등으로 운행중단

 

구마모토 지역의 신칸센 인프라 피해상황은 여길 참고하세요.

http://jtinside.tistory.com/7774

 

국토교통성은 414 밤에 발생한 구마모토지진(熊本地震) 피해정보 관련, 큐슈신칸센(九州新幹線) 비롯한

철도의 피해상황을 밝혔다. 큐슈신칸센에서는 회송열차 1편성이 탈선했으며, 신타마나~신야츠시로

(新玉名~新八代) 사이 시설피해도 포함되어 있다.

 

구마모토지진 발생 이후 큐슈신칸센은 415~17 이후도 하카타~가고시마츄오(博多~鹿児島中央)

전구간이 운행을 중단했다. 국토교통성의 피해정보에 따르면, 구마모토역에서 차량기지로 향하던

회송열차가 모든 바퀴가 탈선한 제외하면 영업열차의 탈선은 없었다고 한다.

사이에 정차한 열차가 있었으나, 멈춘 이후 차내 승객을 모두 구출했다.

 

회송열차 탈선 운수안전위원회가 사고조사관 3명을 파견, 조사를 실시 중이다.

큐슈신칸센에서는 외에 방음벽이 떨어지고, 고정볼트가 손상을 입었으며, 구마모토역에서

방풍스크린 유리, 가동식 홈도어, 에스컬레이터 일부가 파손되는 인프라에 피해를 입었다.

 

 

산요신칸센(山陽新幹線) 시설피해는 없었다.

재래선도 가고시마선(鹿児島本線) 오가와~아리사(小川~有佐) 호히선(豊肥本線) 구마모토~헤이세이(平成)

군데에서 궤도침하가 발견되었다. 가고시마선은 15 저녁에 우토역(宇土)까지 운행을 재개했으나,

궤도침하 구간을 포함한 우토~야츠시로(八代) 하루종일 운행을 중단.

호히선도 궤도침하 발생구간을 포함한 구마모토~미야지(宮地) 운행을 중단한 상태다.

또한 가고시마선은 하카타~구마모토 사이 열차운행이 가능하여 운행재개 임시열차를 투입하고 있다.

 

JR큐슈 재래선에서는 외에도 히사쓰선(肥薩線) 야츠시로~요시마츠(吉松) 운행을 중단.

야츠시로역에서 가고시마선, 히사쓰선과 연계하는 히사쓰오렌지철도는 15 1850분부터 운행을 재개했다.

히토요시역(人吉)에서 히사쓰선과 연계하는 구마가와철도(くま鉄道) 운행을 재개했다.

한편, 다테노역(立野)에서 호히선과 연계하는 미나미아소철도(南阿蘇鉄道) 계속 운행을 중단한 상태다.

 

출처: 415, MyNavi

Posted by CASSIOPEIA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