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의 마지막] 노세전철: 1500계 마지막운행 이벤트 개최(5월29일)
노세전철은 한큐전철(阪急電鉄)의 계열이지만 운임체계는 분리되어 있습니다.
노세전철 여행기와 당시 1500계 특별차량 모습은 http://cafe.daum.net/jtrain/QJB/198
노세전철(能勢電鉄)은 1500계 영업운행을 5월28일을 끝으로 마친다고 발표했다.
은퇴 기념으로 1500계 4량편성의 대절열차 ‘사요나라 1500계 이벤트열차’를 5월29일에 운행한다.
노세전철 1500계는 1983년, 회사 최초의 대형 냉방차로 데뷔, 주력차량으로 활약해 왔으나,
2015년3월16일에 영업운행을 시작한 5100계(예전 한큐5100계) 도입에 따라 은퇴를 결정했다.
또한 야마시타~묘켄구치(山下~妙見口). 닛세이츄오(日生中央)에서 운행 중인 구간 반복운행 전용인
1500계 2편성은 6월 말까지 운행한다.
마지막운행 이벤트는 5월29일 10시31분에 가와니시노세구치역(川西能勢口駅)을 출발, 닛세이츄오역,
히라노역(平野駅), 야마시타역을 경유, 약 2시간만에 가와니시노세구치역에 돌아온다.
도중 닛세이츄오역 유치선에서 1551편성차와 5100계 차량을 나란히 위치 후 기념촬영을 하며,
히라노차고에서 세차 체험을 실시한다. 참가비는 어른, 어린이 1인당 5천엔이다.
출처: 4월26일, MyNavi
'2016년_3월31일까지_이야기 > 미분류' 카테고리의 다른 글
[새로운 차량] 산요전기철도: 신형차량 6000계 영업시작 기념입장권 한정발매 (0) | 2016.05.08 |
---|---|
[시스템 문제] JR동일본 신칸센 열차출발 안내표시기 문제: 처리용량 넘어선 시스템다운(5월4일) (0) | 2016.05.07 |
[모에와 철도] 에이잔전철: 4컷 만화 ‘산샤산요’, ‘뉴게임!’ 랩핑열차 운행 (0) | 2016.05.06 |
[계획 좌절] JR홋카이도의 시련: 키하285계 시작차 사용도 못하고 폐차 가능성, 삿포로역 문제 등 (0) | 2016.05.05 |
[재해와 철도] 재해로 인한 운휴구간(4월 말): 구마모토지진 이후 약 500km로 늘어 (0) | 2016.05.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