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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연재해, 철도복구] JR홋카이도: 태풍 피해로 40억엔 수입 감소 예상, 네무로선은 해를 넘길 수도

 

914, JR홋카이도 시마다 오사무(島田修) 사장은 정례 기자회견에서 연이은 태풍으로 특급열차 운휴 등에 따른

수입감소가 40억엔이 넘을 걸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특히 피해가 컸던 세키쇼선(石勝線), 네무로선(根室線)

전구간 복구가 해를 넘길 가능성을 시사했다.

복구비용에 대해서는 파손된 네무로선의 여섯 다리를 중심으로 공사방법을 산정하고 있으나,

수십억엔 규모로 보이며, JR발족 이후 자연재해로는 최대가 된다.

 

수입감소 예측은 60억엔을 넘는 한달 철도수입 네무로선과 세키쇼선 특급열차 운휴 등에 따른 영향이

매월 10억엔에 이르고, 이것이 12월말까지 4개월 이어진다고 예상했다.

피해가 막대하여 운휴가 계속되고 있는 세키쇼선, 네무로선에 대해 시마다 사장은 “12월을 넘길 있다라고 말해,

공사 진행상황에 따라 해를 넘길 가능성을 시사했다.

네무로선에는 후라노~히가시시카고에(富良野~東鹿越) 사이가 10 복구할 예정이나,

히가시시카고에~신토쿠(新得) 사이는 전망이 불투명하다.

 

 

한편, 노반이 유실된 세키호쿠선(石北線) 가미카와~시라타키(上川~) 사이에 대해서는 10 중순이었던

운행재개 예정을 10 초로 앞당긴다.

 

히다카선(日高線) 토마코마이~무카와(苫小牧~鵡川) 사이는 916일에 복구, 운행을 재개했다.

센모선(釧網線) 쿠시로~마슈(釧路~摩周) 사이가 914일에 운행을 재개, 마슈~시레토코샤리(知床斜里)

916 복구, 전구간 운행을 재개했다.

 

태풍피해로 8 열차운휴 편수는 전년 대비 80% 해당하는 2,800편이 넘었다.

다만, 8 철도운수수입은 홋카이도신칸센 이용 호조 등으로 전년대비 1.6% 늘어난 637,300만엔이었다.

 

출처: 915, 홋카이도신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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