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SSIOPEIA의 철도이야기 [JTInside] :: [마지막 발매] 청춘18승차권 빨간색 ‘상비권’은 2016년을 끝으로 free counters

[마지막 발매] 청춘18승차권 빨간색 상비권 2016년을 끝으로

 

오해가 없길: 하늘색 청춘18 승차권은 계속 발매합니다(2017 발매예정은 미정)

 

JR 모든노선의 보통열차 등을 비연속 5일간 자유롭게 이용할 있는 청춘18승차권(青春18きっぷ).

승차권은 하늘색이 일반적이나, 일부 빨간색도 있다.

철도팬에게는 빨간승차권(아카켄 발음, 赤券)’으로 부르는 드문 승차권 발매가 201612월에 끝난다.

 

일부 JR역에서 발매했던 빨간색 청춘18승차권취급이 201612월을 끝으로 끝난다.

청춘18승차권은 비연속 5일로 가격은 11,850엔이며, 한명이 5일을 쓰거나, 5명이 1일을 쓰는

여러 조합으로 이용할 있다.

 

 

승차권은 발매기와 판매기에서 인쇄해서 나오는 하늘색 표가 일반적이나, 이러한 발매기기가 없는

JR서일본과 JR시코쿠 일부 역에서는 내용을 미리 인쇄한 빨간 승차권을 발매한다.

철도팬으로부터 아카켄으로 부르는데, 이렇게 미리 인쇄된 표를 상비권(常備券)이라고 한다.

 

 

아카켄 발매종료 이유는? 마지막 발매역은?

빨간 상비권형태의 청춘18승차권, 발매종료 이유로 JR서일본은 청춘18승차권 상비권을 판매하는 역에서는

다른 할인승차권을 판매하지 않아, 청춘18승차권 상비권도 이번에 판매를 종료하기로 했다라고 밝혔다.

JR시코쿠는 지금까지 청춘18승차권 기계발권이 불가능한 역에서도 역무원의 단말에서 발권할 있다라고 밝혔다.

 

201612월이 마지막 발매가 되는 빨간 청춘18승차권 판매역은 다음과 같다.

 

●JR서일본

- 토야마현(富山県): 토이데역(戸出)

- 이시카와현(石川県): 다카마쓰역(高松) 시코쿠의 다카마쓰역과 다른 지역입니다.

- 후쿠이현(福井県): 마루오카(丸岡), 하루에(春江), 모리타(森田), 난죠(), 이마죠(今庄), 쿠즈류코(九頭竜湖)

- 시가현(滋賀県): 마키노(マキノ), 신아사히(新旭), 오미타카시마(近江高島), 키타코마츠(北小松), 오미마이코(近江舞子),

히라(比良), 시가(志賀), 호라이(), 테하라(手原), 이시베(石部), 코세이(甲西), 코난(甲南)

- 교토부(京都府): JR후지노모리(JR藤森), 신덴(新田), 타마미즈(玉水), 나가이케(長池), 야마시로아오다니(山城青谷),

오오스미(大住), 치요카와(千代川), 야기(八木)

- 오사카부(大阪府): 히가시사노(東佐野)

 

 

- 효고현(兵庫県): 우네(有年), 니시아이오이(西相生), 사코시(坂越), 니부노(仁豊野), 쿠로이(黒井)

- 나라현(奈良県): 요시노구치(吉野口)

 

●JR시코쿠

- 카가와현(香川県): 다카마쓰, 하시오카(端岡), 타카세(), 히케타(引田)

- 에히메현(愛媛県): 이요시(伊予市)

- 도쿠시마현(徳島県): 이타노(板野), 쇼즈이(勝瑞), 사코(佐古), 이시이(石井), 카모지마(鴨島),

하노우라(), 무기(牟岐)

- 코치현(高知県): 아사히(), 이노(伊野), 사카와(佐川)

 

판매기간은 청춘18승차권 기간과 같은 2016121일부터 1231일까지다.

이용기간은 20161210일부터 2017110일까지다.

 

회사 모두 상비권 구입은 매수 한정이 있으므로 JR시코쿠는 발매 당일 상황에 따라

1인당 5장까지만 구입을 제한할 때가 있다고 한다. 또한 역의 상비권이 매진되는 대로 발매를 마친다.

2017 이후 청춘18승차권 발매시점은 미정이나, 발매한다 해도 상비권으로 발매하진 않는다.

 

출처: 1122, Traffic News

Posted by CASSIOPEIA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