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념승차권] 일본에서 가장 짧은 철도: 14년만에 1천만명 돌파 기념승차권 발매[시바야마철도]
12월13일, 치바현(千葉県) 시바야마철도(芝山鉄道)는 시바야마철도 이용자 1천만명 돌파 기념승차권
(芝山鉄道ご利用者数1000万人突破記念乗車券)을 발매한다.
시바야마철도는 2002년10월27일에 개업했으며 14년 후인 12월3일에 누적 승객이용 1천만명을 너멌다.
이를 기념하여 승차권을 2017년1월22일부터 발매한다.
발매액은 500엔으로 어른 200엔권 2장과 어린이용 100엔권 1장 등 3장으로 구성한다.
1,500세트 한정으로 시바야마치요다역(芝山千代田駅)에서 판매하며, 통신판매도 한다.
시바야마철도는 히가시나리타(東成田)~시바야마치요다 2.2km를 운영하는 제3섹터로 보통철도 영업거리가
일본에서 가장 짧다. 히가시나리타역에서 연계하는 케이세이선(京成線)과 상호직통운행을 한다.
2013년 통계로 하루 평균 통과인원(수송밀도)는 1,565명이다.
출처: 12월13일, Response, 시바야마철도 공지
'2016년_3월31일까지_이야기 > 미분류' 카테고리의 다른 글
[철도 트리비아-380] 케이큐전철 역 중에 모든 종류의 열차가 정차하는 역은? (0) | 2017.01.22 |
---|---|
[철도인프라 개선] 긴테츠: 오사카아베노바시역에 ‘줄크린도어’ 시험설치(2017년) (0) | 2017.01.21 |
[철도인프라 강화] 츠쿠바익스프레스: 2019년 5편성 늘리고, 2017년 일부차량 롱시트화 (0) | 2017.01.19 |
[새로운 철도인프라] 토부철도: 테마파크 ‘토부월드스퀘어’ 앞에 새 역 개업예정(2017년 여름) (0) | 2017.01.17 |
[철도 안전시설] 분기하자마자 끝나는 ‘선로’의 정체 - 장식? 설계실수? [안전측선] (0) | 2017.01.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