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SSIOPEIA의 철도이야기 [JTInside] :: [터널 구상] 츠가루해협에 제2세이칸터널 구상? 화물수송과 신칸센 고속화를 위해 free counters

[터널 구상] 츠가루해협에 2세이칸터널 구상? 화물수송과 신칸센 고속화를 위해

 

아직은 전문가에 의한 구상단계일 뿐입니다.

 

화물수송 향상과 신칸센의 고속화를 위해

츠가루해협(軽海峡, 츠가루카이쿄 발음) 해저를 통하는 2세이칸터널(2青函トンネル)’ 건설을

향후 실현시키기 위해 대형 건설사와 토목 전문가들이 움직이기 시작했다.

재원 확보 과제는 있으나, 실현된다면 홋카이도신칸센의 새로운 고속화를 있으며, 화물열차

수송력 향상도 기대한다.

 

카시마건설(鹿島建設) 타이세이건설(大成建設) 대형 건설회사, 민간 컨설턴트가 만든 철도노선 강화검토회

(鉄道路線強化検討会)’ 2 전부터 여러 방안에 대해 경로와 공사비용 등을 검토, 2016 여름에 발표했다.

구상은 기존 세이칸터널 서쪽 100~250미터에 길이 57km 2세이칸터널을 만든다.

화물열차를 위한 단선으로 공사비는 3,900억엔, 공사기간은 15년으로 보고 있다.

 

목적 하나는 세이칸터널 신칸센의 고속화다. 현재는 화물열차가 같이 달리기 때문에

최고속도가 140km/h 제한되어 있다. 같이 달리는 해소한다면 260km/h까지 고속화를 있어서

관광 측면 높은 효과를 기대할 있다.

 

검토회는 일부 경제단체 관계자와 공학계 대학교수 등에 구상을 제시, 지지를 모아 여론을 형성할 계획이다.

검토회 한사람은 최대한 빨리 계획결정을 하겠다라고 말했다.

 

출처: 11, 홋카이도신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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