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SSIOPEIA의 철도이야기 [JTInside] :: [철도보수기술] JR동일본: ‘세계최초’ 레일교환시스템 도입 - 다양한 보수용차량을 단일 운전대에서 조작 free counters

[철도보수기술] JR동일본: ‘세계최초레일교환시스템 도입 - 다양한 보수용차량을 단일 운전대에서 조작

 

29, JR동일본 오미야지사(大宮支社) 도호쿠신칸센(東北新幹線) 레일을 거의 전부를 교환하기 위한

신칸센 레일교환시스템(新幹線交換システム) 도입한다고 발표했다.

레일 교환의 주요 작업인 운반, 하역, 교환, 용접을 하나의 시스템으로 있는 보수용 차량이다.

 

신칸센 레일교환시스템에서는 모터카(Motor Car), 레일운반차량, 레일하역차량, 플래시뱃(Flashbat) 용접차 등으로

구성한 12 편성 보수용차량을 사용한다. 오스트리아 플라서&토이러(Plasser &Theurer)

독일 로벨(ROBEL) 기계를 조합한 것으로 모터카, 레일하역차 편성, 플래시뱃 용접차 모두를

운전대에서 조작할 있는 협조제어는 세계 최초라고 한다.

 

 

시스템 도입으로 레일 교환 공정을 크게 효율화 한다. 레일 운반, 하역작업은 현재는

한번에 75미터 레일 10개만 가능했으나, 이후는 한번에 150미터 레일 20(3,000미터) 옮길 잇다.

레일 사이 용접작업도 지금까지 한군데에 40분이 걸렸지만, 이후는 6분으로 줄어든다.

기존에는 교환하는 레일 길이에 따라 직원을 배치했지만, 이제는 레일 길이에 관계없이

신칸센 레일교환시스템으로 교환하므로 인력을 크게 절감할 있다

 

 

도호쿠신칸센 개업한 35년이 지났으며, 개업 설치한 레일을 교환해야 하는 시기를 맞아 오미야지사는

2024년까지 도호쿠신칸센 오미야~신시라카와(大宮~新白河) 140km 레일을 모두 교체할 예정이다.

시스템을 활용하고 2월부터 교환작업에 착수, 오미야부터 신시라카와 쪽으로 차례로 공사를 진행한다.

 

출처: 214, MyNavi

Posted by CASSIOPEI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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