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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도운영 변경] 미에현 이가철도: 4월부터 공유민영화(이가시)

 

미에현(三重県) 이가시(伊賀市) 이가철도(伊賀鉄道) 이가선(伊賀線, 이가칸베~이가우에노, 16.6km)

41일부터 공유민영방식으로 바뀐다.

국토교통성이 315일부로 시와 이가철도가 제출한 이행에 필요한 철도사업재구축 실시계획을 승인, 정식 결정한다.

계획에서는 철도사업자가 되는 이가시는 10년간 철도시설을 유지, 갱신과 적자를 보전하는 20억엔을 지출한다.

 

이가시에 따르면, 선로와 건물은 긴테츠(近鉄)로부터 무상양도, 차량은 이가철도가 원가로

긴테츠에 것을 긴테츠로부터 무상양도.

토지는 무상으로 긴테츠로부터 빌려 고정자산세는 감면한다.

 

10년간 필요한 차량과 선로, 건물 철도시설 유지 관리비용은 23억엔이라고 한다.

미에현과 국가로부터 보조금을 제외한 175,400만엔을 시가 부담한다.

이가철도의 주요 운임수입과 운행경비 차액으로 생기는 적자는 1년째부터 7년째까지 합쳐 21,600만엔으로 예상.

8년째부터 적자를 해서, 10년째까지 3년간 2,100만엔의 흑자를 예상한다.

 

 

이가선은 200710, 긴테츠로부터 3섹터 이가철도 운영으로 이행했으나, 연간 적자액 중에

시는 상한 6,000만엔을 지출, 나머지는 긴테츠가 메워왔다.

 

미에현 공유민영화는 20154월부터 욧카이치아스나로철도(四日市あすなろう鉄道) 이어 번째다.

 

 

출처: 315, 마이니치신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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