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념사업] 산요전기철도: 창업110주년 기념 로고를 헤드마크에
고베(神戸)와 히메지(姫路)를 잇는 산요전기철도(山陽電気鉄道)가 7월2일에 창립 110주년을 기념하여
로고가 들어간 헤드마크를 붙인 열차 운행을 5월22일부터 시작했다.
기념열차 운행과 노선주변 산책, 아이가 그리는 미래 모습 그림 전시 등 다양한 행사를 예정하고 있다.
산요전철은 니시다이~산요히메지(西代~山陽姫路)와 시카마~산요아보시(飾磨~山陽網干) 등 총 63km를 운행,
연간 약 5,600만명이 이용하고 있다. 전신인 효고전기궤도(兵庫電気軌道)는 1907년에 설립했다.
아카시 서쪽에서 개업한 고베히메지전기철도(神戸姫路電気鉄道)와 합병, 1933년에 현재 회사이름이 되었다.
1995년 한신. 아와지 대지진(阪神. 淡路大震災) 때 이타야도역(板宿駅) 등이 피해를 입어
전구간 운행재개까지 약 5개월이 걸렸다(이타야도역은 대지진 후 지하화)
기념열차는 7월2일에 산요히메지역에서 출발식을 한다. 차체에 스마우라산죠유엔(須磨浦山上遊園) 전망 모습의
랩핑을 하고 110년 역사를 돌아보는 사진 등을 차내에 꾸민다.
9월부터 12월까지 노선주변 초등학생이 그린 산요전철과 거리의 10년 후를 상상한 ‘미래전차’를 운행한다.
출처: 5월22일, 고베신문
'2017년_야그 > 이런저런_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철도사고] 와타라세계곡철도에서 JR동일본 점검차량 ‘East-i’ 탈선(5/22) (0) | 2017.05.24 |
---|---|
[철도역 활용방안] JR홋카이도: 유지곤란 구간 내 무인역을 지역에 무상으로 임대 (0) | 2017.05.24 |
[새로운 차량] JR야마노테선 E235계 양산차 데뷔, 2020년 봄까지 E231계500번대 교체 (0) | 2017.05.23 |
[철도이벤트] 니코니코초회의 2017: ‘초철도’에 10개 철도회사 참여, 레어아이템 판매 등 (0) | 2017.05.23 |
[노선주변 주민을 위한 관광노선] 에노덴 혼잡대책으로 ‘지역주민 우선승차’ 사회실험 의의 (0) | 2017.05.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