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SSIOPEIA의 철도이야기 [JTInside] :: [새로운 차량] JR도카이: 차세대신칸센 N700S 디자인 결정 - LED전조등, 모든 좌석에 콘센트 free counters

[새로운 차량] JR도카이: 차세대신칸센 N700S 디자인 결정 - LED전조등, 모든 좌석에 콘센트

 

628, JR도카이는 2020 영업운행 투입을 계획하는 차세대신칸센 N700S 디자인을 결정했다고 발표했다.

선두차량은 N700계를 기반으로 공기저항 대비 성능을 높이며, 신칸센에서 처음으로 LED라이트를 채용한다.

 

 

선두차량은 좌우에 엣지를 세운 듀얼 슈프림 윙(Dual Supreme Wing) 형태를 채용했다.

미세기압파와 외부 소음, 주행저항, 뒷차의 흔들림을 줄여 환경성능도 높인다.

 

 

전조등은 LED라이트를 채용하며, 선두형상을 살려 확대한 모습으로 조명 범위를 넓혀서 시인성을 향상한다.

 

도카이도신칸센 심볼인 흰색 바탕에 파란색 띠를 이어받으며, 선두부에는 Supreme 표시하는 ‘S’ 디자인을 꾸민다.

 

인테리어는 부드러운 곡면을 채용해서 편안한 공간을 연출하며, LED 간접조명으로 실내 조명 정도를

균일하게 하며, 정차역에 가까워지면 선반 아래 조명을 밝게해서 짐을 놓고 내리지 않도록 주의를 환기한다.

그린샤는 물론, 보통차 모든 좌석에 전원콘센트를 설치한다.

 

 

N700S 2007년에 운행을 시작한 N700계를 잇는 차세대신칸센이다.

결정한 디자인을 토대로 시험차는 20183월에 완성하며, 양산차량은 2020년에 투입할 계획이다.

 

 

 

 

출처: 628, IT미디어비즈니스

Posted by CASSIOPEIA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