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SSIOPEIA의 철도이야기 [JTInside] :: [마지막 모습] JR하치노헤선에서 키하40계 마지막 운행(3월16일) free counters

2018317 시각표개정에 따라 여러 구형차량 은퇴가 있습니다.

JR동일본에서는 특급 수퍼-아즈사로 사용한 E351계와 군마현 115 은퇴했으며,

이번 하치노헤선 키하40 은퇴도 있습니다.

 

하치노헤~쿠지(~久慈) 64.9km 잇는 JR하치노헤선(戸線)에서 40년간 활약한 키하40 기동차가

316, 정기운행을 마쳤다. 국철시대부터 지역주민과 관광객에 친숙했던 차량의 마지막 운행을 보기 위해

시민과 철도팬들이 플랫폼에 모여 은퇴를 아쉬워했다.

 

 

키하40계는 1970~80년대에 만들었으며 하치노헤선은 1978년에 도입했다.

아오모리현(青森県) 내에서는 츠가루선(軽線), 고노선(五能線) 등에서 운행을 계속하는데, 전국으로

운행 수는 적어지고 있다. 이날은 14시쯤부터 하치노헤 출발 마지막 열차가 들어왔다.

이날만 한정으로 하치노헤선 키하40 고마워(戸線キハ40ありがとう)’라고 헤드마크와

행선표시를 걸었으며 많은 사람들이 모습을 담았다.

1424, JR사원과 관광 관계자들이 배웅하는 가운데 사메역()으로 출발했다.

 

1857, 쿠지역 출발 마지막열차가 거의 만원상태로 하치노헤역에 도착했다.

승객을 내린 차내 조명을 끄고 플랫폼에 모인 200명이 배웅하는 가운데 1909분에 차량기지로 향했다.

 

317일부터 보통열차 등은 201712월에 도입한 신형차량 키하E130500번대로 전부 교체했다.

 

 

출처: 317, 데일리토호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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