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SSIOPEIA의 철도이야기 [JTInside] :: [철도 보안시스템] JR서일본: 2020년 봄부터 산요선 시라이치~니시히로시마 사이 D-TAS 사용 시작 free counters

JR서일본은 산요선(山陽本線) 시라이치~니시히로시마(白市~西広島) 사이 도입공사를 진행중인 D-TAS 관련,

서일본호우 영향으로 사용 시작시기를 연기한다고 발표했다.

D-TAS(Database oriented Train Administration System) 차량에 탑재한 데이터베이스에 미리 신호기 위치와

곡선, 분기기 위치와 제한속도 정보를 등록하여 열차는 바퀴 회전수로 자기열차위치를 파악하여

데이터베이스에 등록한 설비에 대해 제한속도를 넘은 경우 기존 ATS 같이 자동으로 브레이크를 거는 시스템이다.

데이터베이스에 다양한 지상설비 정보를 등록하고, 운전지원 기능을 충실히 한다.

 

 

히로시마 지역에서는 산요선 니시히로시마~이와쿠니() D-TAS 사용을 시작했으며, 산요선

시라이치~니시히로시마 사이 도입공사를 진행, 2019 봄에 사용을 시작할 예정이었다.

이번에 사용을 연기, 2020 봄에 사용 시작으로 변경했다.

 

 

출처: 25, MyNavi

 

**내용 요약: JR서일본은 운행지원 기능을 충실히 하는 D-TAS 산요선 니시히로시마~이와쿠니에 도입했으며,

시라이치~니시히로시마 사이는 서일본호우 복구 등으로 인해 사용시기를 연기, 2020 봄에 도입 예정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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