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 [철도차량 은퇴 후] JR서일본: 트와일라이트익스프레스 객차를 5월부터 여행회사 전용 단체열차로
2015_일본철도 이야기/차량_인프라_올드앤뉴 2015. 5. 7. 02:00[철도차량 은퇴 후] JR서일본: 트와일라이트익스프레스 객차를 5월부터 여행회사 전용 단체열차로
3월23일, JR서일본은 오사카~삿포로(大阪~札幌) 운행을 마친 트와일라이트 익스프레스(Twilight Express)용
객차의 향후 운행계획을 발표했다. 5월16일부터 JR서일본 지역을 달릴 여행회사 전용 단체 임시열차로 운행한다.
발표에 따르면, 편성은 8량으로 조합하며, 편성 전체 여객 정원은 40명이다.
객실용 객차는 오사카 쪽 1~4호차에 집중하며, 4량 모두를 A침대 개인실 ‘스위트’, ‘로얄’로 하며, B침대는 없다.
이 중 1호차 ‘스위트’는 전망실 포함이며, 2~4호차는 차량 중앙부에 ‘스위트’를 설치한 형태다.
그 외 차량은 5호차가 살롱카, 6호차가 식당차, 7호차는 승무원실 등으로 한다.
시모노세키(下関)쪽 8량 째는 발전차가 된다. 당분간은 산요 코스(山陽コース)를 테마로 6월까지 운행한다.
하행은 오사카역(大阪駅)을 10시쯤 출발, 비와코를 한바퀴 돌고 산요선을 달려 시모노세키역에는
다음날 15시쯤 도착한다.
상행은 시모노세키역을 10시쯤 출발, 산요선과 비와코(琵琶湖)를 한바퀴 돌아 교토역(京都駅)에
다음날 18시쯤 도착하는 일정이다.
‘산요 코스’ 운행일은
오사카 출발이 5/16, 23, 30, 6/6, 13, 20, 27일, 시모노세키 출발이 5/18, 25, 6/1, 8, 15, 22, 29일이며,
7월 이후는 ‘산요 코스’ 외에 오사카~(산요선. 하쿠비선[伯備線])~요나고(米子)~(산인선[山陰本線])
~시모노세키 구간을 운행하는 코스를 예정하고 있다.
식사는 아침 1회, 점심 2회, 저녁 1회를 제공하며, 디너는 ‘인기가 많은 프랑스 요리를 업그레이드’하여
인기 제빵사와 과자명인이 협력한다.
한편, JR서일본은 2017년 봄부터 새롭게 만드는 호화침대객차 편성의 관광열차 트와일라이트 익스프레스 미즈카제
(TWILIGHT EXPRESS 瑞風, 이하 미즈카제)를 운행할 예정이다.
회사는 이번 단체 임시열차 운행을 2017년 운행할 ‘미즈카제’로 이어갈 생각으로, ‘미즈카제’의
운행시작을 위한 실증적 검토로 보고 있다.
출처: 3월23일, Response, JR서일본 공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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